양로금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새해 들어, 많은 지역에서 도시와 농촌주민 기초양로금 인상을 선포했다. 일부 성에서도 퇴직인원들의 기본양로금 인상을 명확히 했다.
여러 지역, 도시와 농촌주민 기초양로금 인상 맞이도시와 농촌주민 기본양로보험 대우는 기초양로금과 개인계좌양로금으로 구성되였다. 그중 기초양로금은 중앙정부에서 확정한 기초양로금 최저기준, 지방정부가 인상한 기초양로금과 추가발급한 년한 기초양로금 3개 부분으로 구성된다.
2023년 이래, 여러 지역은 도시와 농촌주민 기초양로금기준을 상향조정했고 그중에는 녕하, 하남, 하북, 귀주 등 지역이 포함된다.
그중 녕하는 2023년 1월부터 시작해 전구 도시와 농촌주민 기초양로금을 일인당 매달 10원 인상했고 인상된 후 전구 도시와 농촌주민 기초양로금 기준은 일인당 매달 180원에 달한다.
하남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작해 도시와 농촌주민 기본양로보험 기초양로금 최저기준을 일인당 매달 123원으로 인상했고 즉 원래 일인당 매달 113원의 기초상에 10원 인상했다.
하북은 2023년 1월 1일부터 도시와 농촌주민 기본양로보험 기초양로금 최저기준을 일인당 매달 123원에서 133원으로 인상시켰다.
귀주는 2023년 정부사업보고에서 도시와 농촌주민 기초양로금 최저기준을 일인당 매달 128원으로 인상할 것을 명확히 했다.
여러 지역, 퇴직인원 기본양로금 인상 명확히 해도시와 농촌주민 기초양로금이 인상되면 퇴직인원의 기본양로금도 올해 인상될가?
현재 일부 성은 2023년 정부사업보고에서 퇴직인원 기보양로금 인상을 명확히 했다.
그중 하남은 2023년 정부사업보고에서 퇴직인원 기본양로금, 도시와 농촌주민 기초양로금과 기본의료보험 재정보조기준을 인상할 것을 명확히 했다.
녕하는 2023년 정부사업보고에서 계속하여 퇴직인원 기본양로금을 인상할 것을 제출했다. 상해는 2023년 정부사업보고에서 양로금, 의료보험, 최저생활보장 등 사회보험대우 기준을 인상할 것을 표시했다.
북경은 <북경시 2023년 중요민생실사 항목 분공방안>에서 퇴직인원 기본양로금, 산재보험 정기적 대우, 도시와 농촌주민 기초양로금과 복리양로금기준을 계속하여 조정할 것을 제출했다.
<사회보험법>의 요구에 따라 국가는 기본양로금 정상조정기제를 건립했다. 직원 평균로임 증가, 물가인상 등 상황에 따라 적시에 기본양로금 대우수준을 인상한다.
국가통계국의 데터에 따르면 2022년 중국경제는 3% 상승했고 전국 주민 일인당 가처분소득과 전년 주민소비가격(CPI)는 지난해에 비해 2.0% 상승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