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제1회 연변주 및 연길시 ‘인터넷 동심, 문명 동행’ 인터넷문명 주제실천활동 가동식이 연길에서 개최되였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선전부 부장, 주당위 인터넷안전및정보화위원회 부주임인 김기덕이 가동식에 참가해 연설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인터넷문명 건설에 깊은 중시를 돌렸다. 19기 5차 전원회의에서 ‘인터넷문명 건설을 강화하고 적극적이면서도 건전한 인터넷문화를 발전시켜야 한다.’는 중요한 포치를 했고 20차 당대회에서는 인터넷강국 건설에 대해 새로운 요구를 제기해 인터넷문명 건설을 강화하는 데 방향과 지침을 제공했다. 전 주 상하는 사상과 행동을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에 통일시키고 성당위, 주당위의 요구에 통일시키며 우리 주의 인터넷문명 건설을 강화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환경을 함께 구축해 사회주의 현대화 새 연변을 건설하는 데 강력한 사상적 보장, 강대한 정신적 동력, 유력한 여론적 지지, 량호한 문화적 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가동식에서는 ‘인터넷 동심, 문명 동행’ 연변주 인터넷문명 건설 선전 영상을 발표하고 2022년도 연변주 긍정에너지 전파 인터넷 달인 10명과 연변주 우수 인터넷문명 건설 자원봉사자 20명을 표창했으며 연변주 ‘인터넷문명창의서’를 발표하고 웨이보 플랫폼을 통해 연변주 인터넷문명 상호 교류 화제 ‘e진달래 선물(送你e朵金达莱)’을 가동했다.
알아본 데 의하면 가동식에 이어 우리 주는 긍적적 에너지 전파 작품 모집 및 전시, 인터넷문명 건설 자원봉사자 초빙 등 계렬 실천활동을 륙속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주제실천활동은 문명한 인터넷 운영과 문명한 인터넷 사용으로 건전한 인터넷 여론 분위기를 형성해 연변의 진흥, 발전에 량호한 경영환경을 마련하는 데 취지를 뒀다.
전해연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