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교육부 사이트에서 발표한 소식에 따르면 교육부, 중국복지회와 중국송경령기금회는 1,542명 학생들에게 제15회 송경령장학금을 발급했다. 이중 2명 조선족 학생도 포함되여있다.
교육부 사이트에 따르면 당의 교육방침을 전면 관철하여 덕육으로 인재를 양성하는 근본 임무를 락착하며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육성, 실천하고 미성년자의 사상도덕 건설을 강화, 개진하며 송경령의 숭고한 정신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중소학생들에게 친절하고 믿을 만하며 따라배울 수 있는 본보기를 수립하기 위해 〈제15회 송경령장학금 선정 사업에 관한 교육부 판공청의 통지〉에 따라 각 성급 교육행정부문의 추천과 송경령장학급판공실의 엄격한 평가심사를 거쳐 교육부, 중국복지회와 중국송경령기금회에서는 1,542명 학생들에게 제15회 송경령장학금을 발급했다.
이외 5개의 교육행정부문에 제15회 송경령장학금 우수 조직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그중 조선족 학생이 두명 있는데 이들은 심정애, 조선족 녀학생이며 심양시제63중 9학년이다. 다른 한명은 김동은, 조선족 녀학생인데 현재 연길시제3중학교 9학년이다.
송경령장학금은 의무교육 단계의 중소학생을 대상으로 설립한 국가급 장학금으로서 송경령의 애국주의정신을 발양하고 우수한 소년아동 본보기를 수립하는 데 그 취지를 두고 있다.
/ 인민넷-조문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