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상대에 따르면 11월 24일 밤부터 25일까지 우리 주는 진눈까비가 내리던데로부터 큰눈 내지 폭설이 내려 적설이 10~20센치메터 추가되겠고 동부 부분적 지역에서는 강수량이 20~30밀리메터에 달하고 국부지역에서는 적설이 20센치메터 이상 추가되겠으며 눈이 내린 뒤 기온이 크게 떨어져 기온 하강폭이 섭씨 5~8도에 달하고 5~6급 편서풍을 동반하겠으며 순간 최고풍력이 8급 정도에 달할것으로 예상된다. 최저기온은 28일 아침에 나타나겠으며 산간지대는 섭씨 령하 14~17도, 기타 지역은 섭씨 령하 10~13도에 달할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의 큰눈과 강풍, 한파 재해에 대한 방어와 대처 사업을 잘하고저 지금 다음과 같이 통지한다.
1. 농업, 량식 부문은 해당 단위와 광범한 농가들은 량곡을 잘 저장함과 아울러 온실하우스의 파손과 남새얼굼을 예방하며 가축과 가금 우리의 보강과 랭해방지 사업을 잘하기 바란다.
2. 길바닥의 적설과 결빙 현상이 나타나고 가시도가 낮아 교통에 큰 영향을 줄수 있기에 사전에 제설, 교통관제와 소통 등 대비책을 마련하기 바란다. 교육부문에서는 상황을 보아서 휴교, 수업시간조정 등 조치를 취할것을 건의한다.
3. 이번에 강설량이 여전히 비교적 많고 기온이 크게 떨어져 통신, 전력 등 도시와 농촌 공공기초시설의 운행에 영향을 줄수 있기에 대비책을 마련하기 바라며 열공급기업들이 날씨의 변화에 따라 열공급 강도를 조절하도록 지도해주기 바란다.
4. 공기오염물 희석, 확산과 제거에 불리할 가능성이 있기에 비직업성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에 신경을 쓰도록 지도해주어야 한다.
주기상재해방어지휘부 판공실
2013년 11월 22일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