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년에 세계 《황금벼지대》에 위치한 길림성이 쌀 사라고 외치니 길림입쌀이 《백금명함》이 되여 시장영향력이 높아지고있다.
우월한 광열자원과 기름진 흑토, 길림성은 세계에서 공인하는 《황금벼지대》에 위치해 있다. 전년 벼생산량이 600만톤좌우를 유지하고있고 농민자류(自留)와 도시주민의 소비를 빼고 적어도 140만톤입쌀이 길림성외로 팔리고있다.
서부 토지정리와 강, 호수를 련결시키는 공정을 추진한 후 길림성은 또 관개수원 3가지 수질이상 되는 논을 수백만무 새로 늘였는데 이는 량질 유기입쌀생산에 유력한 조건을 마련했다. 현재 길림성은 16개 입쌀지리표지의 브랜드를 소유, 국내에서 손꼽는다.
그러나 브랜드자원이 널려있고 시장마케팅(营销)이 부족하여 전국시장에서의 길림입쌀 지명도가 낮다. 지어 길림성입쌀은 일부 성의 《유명입쌀》의 원료기지로 되였고 다른 사람에게 《첫날 옷》을 입히는 신세로 되였다.
이에 길림성은 자원천성을 새로 인식하고 입쌀을 대표로 한 량질농산물 지명도를 높이고있다. 브랜드화, 정품화의 생산리념을 수립하고 브랜드농업발전으로 농업을 추진함으로써 질을 향상시키고 효과를 높이는데 모를 박았다. 마케팅은 또 브랜드를 육성시키는 중요수단으로 되였다.
알아본데 의하면 길림성은 입쌀브랜드 홍보를 위한 전문자금을 설치하고 량식부문과 중점기업을 조직하여 20여개 홍보항목을 확정하여 길림입쌀 시장진입을 시작했다. 각 입쌀기업에서는 련이어 절강, 광동, 내몽골, 운남 등지에다 직매점을 개설함으로써 제품과 소비자사이의 거리를 좁혔는바 성외에다 길림입쌀 직매점을 근 1000개 개설했다.
장백산아래 화산암토의 《류하입쌀》, 《매하구입쌀》, 《휘남입쌀》,《연변입쌀》, 길림성 서부 초원습지의 저알칼리 특성의 《차간호입쌀》, 중부 송화강류역 흑토의 《만창입쌀》, 《서란입쌀》, 《유수입쌀》등 량질입쌀브랜드가 날이 갈수록 많은 공중들의 시야에 들어왔다.
2014년초부터 상해, 북경, 하문, 광주, 항주 등 10여곳의 상품추천회에서 길림입쌀이 자주 등장하였으며 길림, 장춘, 백성 등 벼 주요 생산지역 정부에서는 입쌀가공기업과 손잡고 입쌀을 추천하였는바 전시대에 올려놓기 바쁘게 몽땅 팔려 나갔다.
브랜드를 육성하는 한편 길림성은 시장을 확대하려고 온라인쇼핑에 눈길을 돌렸다. 길림성정부는 아리바바와 전략협력합의를 체결하고 마운을 두번 초청하여 현장고찰을 하게 하여 길림입쌀의 합작판매의 문을 열었다. 토보넷 길림입쌀관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4월 8일 길림입쌀관 온라인판매가 시작된후 교역건이 6만 8000건으로서 도합 500톤입쌀이 팔려 인터넷입쌀 판매의 첫 순위를 점했다.
길림입쌀의 품질과 차원을 진일보로 향상시키고저 길림성정부는 2014년부터 《건강쌀》공정을 실시하고있다. 경작지 감측, 종자선택, 품질, 감독, 통제 투입으로부터 가공, 판매의 전 과정, 전반 산업련에 대한 관리통제에 이르기까지 길림입쌀의 안전, 영양, 맛을 확보했다.
이외 길림성은 혁신산업 경영주체를 통해 농촌벼생산 합작조직, 농업 전문 경제협회와 가정농장을 극력 발전시키고 생산조직화 정도를 향상시켰는바 2017년에 이르러 전 성 벼생산합작사가 2014년의 2500개로부터 4000개로 발전시킬 계획이며 입쌀가공기업의 벼재배기지를 280만무 발전시킬 계획이다.
달갑게 타인한테 《첫날 옷》을 입혀주던데로부터 《쌀 사라 외치기》까지 길림사람들은 점차 브랜드건설의 전략적 의의를 인식하고 입쌀생산량이 많아지고 시장공급이 안정된 상황에서 길림입쌀의 가격을 질서있게 끌어올렸다.
길림성량식국 한복춘국장은 《길림성의 일반입쌀 평균 판매가는 지난해의 근당 2.7원에서 지금의 근당 3원, 중, 고 차원입쌀의 평균 가격은 3원이상이다.》고 밝혔다.길림신문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