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물류협력포럼에 참가한 중로한 3개국 관계자들
동북아세아지역 국가간 물류령역의 합작방향과 대응전략을 탐구하고 한국과 동북3성간 물류령역의 합작무대를 구축하기 위한데 목적을 둔 동북아물류협력포럼이 10월 28일 오후 훈춘시 방천풍경구의 룡호각에서 있었다.
한국주심양총령사관과 로씨야 빈해변강구정부, 흑룡강성 수분하시정부, 길림성 훈춘시정부가 공동주최한 이번 포럼에는 한국주중대사관, 한국주심양총령사관, 한국무역협회 북경대표처, 한국강원발전연구원, 로씨야련방교통부, 로씨야주심양총령사관, 로씨야원동련방대학, 로씨야원동해양연구원, 훈춘시, 길림대학, 연변대학의 관원과 학자들이 참석했다.
축사를 하고있는 한국주심양총령사관 총령사 신봉섭
한국주심양총령사관 총령사인 신봉섭은 축사에서 한중로 3국 정부가 각각 추진하고있는 유라시아계획과 일대일로 전략, 유라시아 대철도계획 등을 언급하면서 동북아지역에서의 3국간 물류협력에 좋은 기회를 가져다주고있다고 강조, 이제 3국간 물류협력을 위한 제도정비와 시스템정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과제로 되고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신봉섭총령사는 동북아물류포럼의 제도적발전을 위해 동북아물류도시 협의회 설립과 훈춘시에서 한국, 로씨야 입국자에게 72시간 무비자정책을 실시해줄데 대한 문제, 문화교류를 추진하여 상호 협력과 리해를 증진시킬 문제 등에 대해 제안했다.
훈춘시당위서기 고옥룡은 훈춘은 유라시아대륙을 잇는 핵심교통중추로 유엔이 창의한 광역두만강합작개발에서의 작용이 날따라 중요해지고있으며 동북아각국이 주목하는 초점으로 되고있다고 강조, 훈춘시는 이미 물류사업에서 중대한 돌파성적성과들을 거두었는데 총투자가 150억원에 달하는 훈춘국제물류단지가 이미 조성되여 동북아철도, 한국포스코현대그룹, 중국호원그룹 등 중대물류대상이 입주했다고 소개했다.
축사를 하고있는 훈춘시 당위서기 고옥룡
고옥룡서기는 훈춘에서 조선 라진항까지 도로도 건설, 통차되고있으며 북경까지의 고속철 개통 및 훈춘과 90킬로 상거한 연길공항도 20여갈래 국내외 항선이 개통되였다고 소개, 훈춘에서 조선 원정리통상구를 잇는 국경대교도 건설중이며 로씨야 울라지보스또크와 조선 라선시 국제우편의 길도 륙속 개통되고있으며 조선 라진항을 통한 내무외운(内贸外运)의 항선과 로씨야 자르비노항과 한국 부산항선의 안정적인 운영 그리고 중국해관총서에서 부여한 출경가공 상관정책 등으로 훈춘시의 물류업이 2년사이에 100억급 규모를 달성할것으로 전망했다.
축사를 하고있는 로씨야 련방교통부 빈해변강구 소장 흐루쇼프
로씨야 련방교통부 빈해변강구 소장 흐루쇼프는 축사에서 빈해변강구에서는 진일보 국가정책과 지방정책을 락실하는것으로 물류산업의 발전을 전력 지지할것이며 동북아지역 국가 물류령역의 협력을 강화할것이라고 말했다. 로씨야는 계속해서 개방정책을 개방하여 진일보 울라지보스또크를 개방하고 부단히 주변국가와의 교류협력을 강화하는것으로 구역경제발전을 가속화할 타산임을 밝혔다.
중로한 3국관계자들이 동북아물류협력의 장원한 발전을 기원하는 식수활동을 하고있다.
흑룡강성 수분하시정부 왕거당시장은 중로한 3개국 협력을 강화하고 동북아물류협력을 확대할데 대해 3개 지역 지방정부의 련합검사기구를 설립하고 철도, 항구 등 부문이 합작기제를 건립할 문제, 륙해련합합작방안을 제정하여 공동으로 물류성본을 낮추고 륙합운수의 상태화운영을 실현할 문제, 3개국 기업들의 업무접촉확대와 통상구기초시설건설을 강화하고 통상구들 사이의 교류와 합작을 강화할 문제 등에 대해 건설적인 건의들을 제안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일대일로와 유라시아창의》《울라지보스또크 자유무역지역》 《한중로 물류협력제고방안》등 주제들을 둘러싸고 다양한 주제발표와 토론들이 진행되였다.
포럼에 앞서 회의에 참석한 중로한 3개국 관계자들은 방천풍경구 룡호각에서 영원히 변치않을 우의와 발전을 상징하는 3그루의 청송을 함께 기념식수하는것으로 동북아물류협력의 장원한 발전을 기념하고 축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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