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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림 연길: 동북경제의 새로운 륭기대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11월22일 08시22분    조회: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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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민넷 조문판: 경제의 하행압력하에 길림성 연길시는 서비스업 발전태세를 이어가는것을 중시하고 지속적으로 산업구조를 최적화하고 대외개방 발걸음을 확대하는 등 방법으로 경제발전의 "내생동력"을 부단히 증가했다. 중국사회과학원에서 얼마전에 발효한《중국현역경제발전보고(2016)》에서 연길은 이미 동북의 유일한 전국현역경제투자잠재력 "백강현"으로 됐다. 

행복감이 생산력을 창조한다. 정부의 "닭을 키워 알을 낳게 하는" 효과가 뚜렷해졌고 기초시설건설이 동북아국제대통로를 뚫었다… 

연길 시민 김파는 고향의 주민소비수준 제고에 대해 "과거에도 이곳의 소비가 높은줄은 알았지만 연길의 일인당소비가 여러 대도시보다 높은줄은 몰랐다!"고 말하면서 얼굴에 자호감이 가득했다. 2012년 연길의 일인당 사회소비품소매액이 상해를 초과한후 하나의 현급시는 소비고리에서 이미 북경, 광주, 상해 등 대도시와 겨룰수 있는 행렬에 들어섰다. 

연길의 거리 곳곳을 걸어다니면 가장 인상 깊은것이 빼곡이 들어선 가게이다. "연길에는 24시간 모두 먹을곳을 찾을수 있다"고 하면서 연길시 대리시장 채규룡은 또 연길사람들은 생활을 열애하고 돈 쓰는것을 아까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최근 출국로무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매년 연길에 8억딸라좌우의 수입을 가져다준다. 그들은 돈을 벌어서 귀국하여 소비하는데 현지 국제화의 발걸을을 추진시켰다. 

연길사람들이 보기에 행복감은 어떻게 보면 하나의 생산력이다. 한방면으로는 연길 서비스업생산액은 이미 오래전 GDP총량의 50%를 차지했는데 이는 연길로 하여금 동북경제가 준엄한 고험을 겪는동안 충격을 적게 받게 했다. 다른 한방면으로는 백성들은 돈을 은행에 두지 않고 계속하여 시장에 류동시켜 소비고리로 업계련동을 이끌어 경제성장활력이 끊이지 않게 했다.

남방에서 몇년간 열심히 살아온 상인 리성일은 2013년 돌연 연길로 돌아와 스키장을 열었다. 리성일은 연길에서 3년간 5억원을 투자했는데 자신이 연변사람이여서 귀향창업하면 자기 뿌리를 찾는 느낌이 있기때문에 투자한것이 아니라고 했다. 더 중요한것은 연길시정부가 주동적으로 기업의 창업에 발전공간을 창조하고 지속적으로 지방경제구조 최적화를 추진하는 조치가 인상깊었기때문이라고 힌다. 

리성일은 같은 토지수속이라 해도 자신의 프로젝트는 동북의 모 도시에서 3년간 끌다가 결국에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연길에서 여러 부문의 간부들이 주동적으로 기업현장에서 사무를 보아 관련 수속이 2달도 채되지 않아 모두 끝났다고 했다. 

기업이 초기창업단계에서 자금류동압력이 비교적 큰것을 고려하여 연길국가고신기술산업개발구는 2013년부터 매 종업원 6평방메터의 표준으로 투자흥업하는 기업에 창업장소를 제공하고 3년간의 집세를 면제해줬다. 개발구관리위원회 초상인자관리4국 국장 송위재는 일련의 혜택정책을 제공하는것은 신흥기업에 하나의 좋은 투자환경을 마련해주어 그들을 도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동으로 발전하려는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5년동안 연길의 투자유치액은 600억원에 달했는데 올해 전년 민영경제 주요영업수입은 1065억원을 완성할것이고 실제납부하는 세금이 17.7억원에 달할것이다. 이 두개 수치는 각각 2011년의 1.8배와 1.7배이다.

연변 룡심과학기술유한회사는 얼마전부터 국제전자상거래를 주영업무로 시작했다. 회사책임자 마립원은 기자에게 업무조정의 주요원인은 연길이 국제전자상거래발전면에서 독특한 구역우세, 자원우세, 인재우세가 있기때문이라고 하면서 "만약 '일대일로'건설, 동북로공업기지진흥, 두만강개발, 민족구역자치 등 국가전략과 혜택정책의 중첩된 호재를 잘 파악하고 특히 국제택배중심이 만약 최대한 빨리 정식으로 운영에 투입된다면 국제전자상거래는 이곳에 천지개벽의 변화를 가져다줄것이다"고 말했다. 

최근년래 연길은 선후로 북경, 상해, 서울, 울라지보스또크, 평양, 오사까 등 26개 국내, 국제 도시와 통항을 실현했는데 동북아구역 환일본해 문호공항정위(定位)가 날따라 뚜렷해지고있다. 작년 9월 길도훈려객운수전문렬차가 개통됨에 따라 연길은 고속철도를 통해 장춘, 심양, 북경 등 도시와 하나로 련결됐으며 교통이 더 편리해짐에 따라 장길도구역 "최전방"이 동북복지경제를 이끌고 지지하는 작용도 점차 뚜렷해질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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