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우정그룹 연변지사에서 알아본데 따르면 중국우정에서 1월 5일부터 “정유년” 특종우표 1세트 2매를 발행하기로 했다. 우표 도안 이름은 각각 의기풍발(意气风发), 정유대길(丁酉大吉)이며 세트당 우표 액면가격은 2.40원이다. 이 특종우표는 우리 주 8개 현시의 9개 우표수집 판매점에서 동시에 발행, 판매될 예정이다.
알아본데 따르면 “정유년” 띠 우표는 특별히 중국 당대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있는 예술가 한미림을 초청해 주요 설계를 담당케 했으며 “국”과 “가”의 개념을 우표의 창작리념으로 했다. 우표의 첫번째 도안은 분발하여 힘차게 내달리는 수탉의 모습을 하고있으며 이는 나라의 신속한 발전을 상징, “국”의 개념을 의미하고있다. 두번째 도안의 내용은 암탉이 병아리와 함께 한 모습이며 가정의 행복을 상징, “가”의 개념을 의미한다. 우표세트는 “가족의 화목”이라는 주제도 품고있다.
1월 5일 9시 30분, 연변우정은 연길백화청사주식유한회사 B구역 1층에서 “정유년” 특종 우표 출판 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주내 우표수집 애호가들은 연길시중국우표수집전문매장, 연길시공원우표수집영업청, 화룡시우표수집판매부, 왕청현우표수집선물판매대, 도문시우정국 대로지국우표수집영업청, 돈화시우표수집판매부, 룡정시 해란로지국우표수집판매대, 훈춘시우표수집회사판매부, 안도현우표수집판매부에서 “정유년” 특종우표를 구매할수 있다.
연변일보 박은희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