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은 일반적으로 정해진 로선과 시간에 따라 운행되고 정해진 료금을 지불하여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리용할수 있는 교통시설이다. 대중교통은 광범위하게 항공과 해상, 도로, 철도로 분류된다.
최근 국가에서 록색출행을 귄장하면서 재차 대중교통을 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한편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
2016년12월31일까지 길림성 연길시 공공뻐스 유한회사에는 652대의 공공뻐스와 551명의 운전수를 보유했고 45갈래의 운행로선을 운영했다.
연길시 공공뻐스 유한회사는 국유기업으로부터 민영기업으로 전변된 이래 시민들의 출행요구에 만족을 주고저 선후로 공공뻐스 500여대를 구입하고 10여만 평방메터에 달하는 공공뻐스 정거장을 건설했다. 표가격면에서는 정부에서 정한 가격을 엄격히 집행하고 로인과 군인, 등 군체의 무료승차를 실시했으며 학생에 대한 낮은 표가격을 실행해왔다. 그러나 연길시 현재 도시구역 공공뻐스 표가격 표준은 2001년 제정된 이래 지금까지 근 16년간 집행되였다.
최근 새 에너지 공공뻐스의 갱신과 연료가격 인상으로 연길시 공공뻐스 유한회사 치조신(郗照信) 사장은 많은 애로점에 빠졌다고 전했다.
[치조신 사장] 최근 새 에너지 공공뻐스 교체와 연료가격에 소모되는 회사자금이 늘어나고 있지만 연료보자금이 해마다 내려가고 정부 재정자금보조가 제한되면서 기업운영원가가 한층 더 높아져 기업의 표가격수입이 운영원가보다 낮은 문제가 엄중해지고 있습니다.
통계한데 따르면 회사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실제 인당 운영원가는 1.49원이고 당시 평균 표가격은 평균 0.74원이였습니다. 기업은 평균 한명을 운송하는데 평균 0.75원좌우의 적자를 보아야만 했고 매년마다 6364만좌우의 마이너스 성장을 가져오게 되였습니다. 연료가격도 2001년의 5000원 매톤으로부터 현재 8000원 매톤으로 인상하여 우리의 지출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연길시 공공교통사업의 건전한 발전을 담보하고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하며 군중들이 접수할수 있는 원칙에 따라 두가지 공공뻐스표 가격방안을 제기하였습니다.
첫번째 방안은 공공뻐스 표가격을 매번 1원으로부터 2월으로 올리고 카드결제시 20%를 할인하여 매번 1.60원으로 정하며 학생 월표가격은 매달 20원 무제한 승차로부터 매번 0.8원으로 조절하는것입니다.
두번째 방안은 공공뻐스 표가격을 매번 1월으로부터 매번 2원으로 올리고 카드결제시 10%를 할인하여 매번 1.80원으로 정하며 학생 월표가격은 매달 20원 무제한 승차로부터 매번 1원으로 조절하는것입니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연길시 시민들의 의견도 분분했다.
시민 라모는 치조신 사장이 제기한 의견에 반대를 표했다. 시민 라모는 자신의 한가족이 매일 공공뻐스를 탑승하여 출행하기에 표가격을 인상하며 온래 6원을 소비하던데로부터 12월을 소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민 왕모는 현재 공공뻐스 정거역도 합리한 구간에 정해지지 않았고 공공뻐스도 제시간에 오지 않는 상황이 많기때문에 공공뻐스 표가격 인상은 불합리하다고 말했다.
시민 축모는 공공뻐스 표가격이 2원으로 올라도 접수할수 있지만 한층 더 좋은 복무를 제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민 최모는 만약 공공뻐스 표가격이 2원으로 오르면 공공뻐스를 사용하는 승객이 적어져 편하게 탑승할수 있다고 말했다.
연길시 공공뻐스 유한회사 치조신 사장은 올해 5월중순까지 연길시 공공뻐스 유한회사는 에어콘과 와이파이가 함유된 신형 에너지 뻐스 380대를 인입하여 시민들의 출행에 도움을 줄것이라고 말했다.
연길시 공공뻐스 유한회사와 시민간에 존재하는 공공뻐스 표가격인상 문제는 여전히 합리하게 해결되지 못하고 있다.
중국조선어방송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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