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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고속철 타고 장백산에 갈 수 있어!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12월31일 09시32분    조회:3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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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25일, 국가발전및개혁위원회 공식 사이트는 <<신축 심양-백하 고속철도 타당성연구보고에 대한 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 회답>>을 발표했는 바 심양-백하 고속철도의 가능성보고는 정식으로 허가를 받았다. 해당 대상이 건설된 후 길림성 동남부의 교통조건을 개선하고 길림관광자원 개발 및 경제발전을 이끌어 나갈뿐더러 길림성이 진일보 전면진흥, 전방위 진흥의 발걸음을 재촉하는 것을 추진하게 된다.
 


신축 심양-백하 고속철도는 심양 북역으로부터 동쪽으로료녕성 심양시무순시 길림성 통화시 백산시 연변조선족자치주를 경과하게 되며 종점은 건축중인 돈화-백화철도 장백산역으로 전체 길이는 428.8키로메터이고,설계 시속 목표는  350km/h이다.이 시속에 따라 계산한다면 심양에서 장백산까지 한시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길림을 찾는외지 관광객들은 심양에서 출발하여고속철을 타고 가는 내내통화의 고구려문화를 료해하는 한편백산 로수하(露水河)의 표류에 도전할 수도 있으며 또 연변의 민족특색 미식도 맛볼 수 있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고속철을 타고 이도백하에 가면장백산기슭까지 직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신축 심양-백하 고속철도 타당성연구보고에 대한 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 회답>> 원문은 다음과 같다
 
중국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 료녕성, 길림성 발전개혁위원회:

중국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와 료녕성, 길림성 인민정부가 <<신축 심양-백하 고속철도 타당성연구에 대한 편지>>(중국철도총회사 발전개혁위원회 함[2019]408호)를 받은 후  연구를 통해 아래와 같이 회답한다.
 
1. 동북진흥전략을 관철, 시달하고 구역쾌속려객운수망을 최적화하며 연선관광 등 자원개발을 이끌고 구역경제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심양-백하 고속철도의 신축을 동의한다. (항목코드: 2019-000052-53-01-000095)
 
2. 주요건설내용과 기술표준
 
(1) 주요건설내용
 
신축 심양-백하 고속철도는 심양 북역으로부터 동쪽으로료녕성 심양시무순시 길림성 통화시백산시연변조선족자치주를 경과하게 되며종점은 건축중인 돈화-백화철도 장백산역으로전체길이는 428.8키로메터이고,설계 시속 목표는  350km/h이다.이 시속에 따라 계산한다면 심양에서 장백산까지 한시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길림을 찾는외지 관광객들은심양에서 출발하여고속철을 타고 가는 내내통화의 고구려문화를 료해하는 한편백산 로수하(露水河)의 표류에 도전할 수도 있으며또 연변의 민족특색 미식도 맛볼 수 있는데제일 중요한 것은고속철을 타고 이도백하에 가면장백산기슭까지 직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신축 심양-백하 고속철도 타당성연구보고에 대한 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 회답>> 원문은 다음과 같다중국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 료녕성, 길림성 발전개혁위원회:중국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와 료녕성, 길림성 인민정부가 <<신축 심양-백하 고속철도 타당성연구에 대한 편지>>(중국철도총회사 발전개혁위원회 함[2019]408호)를 받은 후  연구를 통해 아래와 같이 회답한다.
 

 
 
2. 주요건설내용과 기술표준
 
(1) 주요건설내용신축하는 심양-백하 고속철도는 심양북역에서 출발해 료녕성 심양시, 무순시, 길림성 통화시, 백산시, 연변조선족자치주를 경과해 돈화, 백하철도 장백산역에 이른다. 정선(正线) 총길이는 428.8km이다. 동시에 심산갑선대성에서 심양북 구간 복선, 심양남 렬차소 보강공정 및 통화지역 유매집선, 통관선 부분 구간이주공정을 실시하며 심양북역을 개조, 건설하고 심양역-심약남역 렬차 주행단선을 추가 건설한다.
 
(2) 주요기술표준철도등급: 고속철도. 정선수량(正线数目): 두줄. 설계시속목표수치: 350km/시간. 최소곡선반경: 7000m (어려운 구간 5500m). 최대 경사도: 20‰(어려운 구간 25‰).견인종류: 전력견인. 도발선(到发线) 유효길이: 650m. 렬차운행통제방식: 자동통제. 배치지휘방식: 배치집중. 기타기술표준실행 <<고속철로 설계규범>>( TB10621-2014)
 


년간 기획 수송량: 쌍방향 6000만명/1년
 
3. 투자추정, 자금래원 및 건설안배대상 총투자는 722.91억원, 그중 통화지역 개조 및 유선투자 25.03억원은 통화시정부에서 부담하며 나머지 주체공정의 투자는 697.88억원이다. 주체공정자본금은 488.52억원인데 그중 중국철도집단에서 187.88억원을 부담(중앙예산내 투자는 따로 연구한 후 확정)하며 나머지 자본금 300.64억원(토지징수 및 철거비용 112.75억원 포함)은 료녕성에서 151.48억원, 길림성에서 149.16억원 부담하며 지방출자는 관련 성 및 연선지역에서 관련 규정요구에 따라 재정자금 등 출자를 사용한다. 토지징수 및 철거비용은 국가와 지방정부의 관련규정에 따라 출자를 하는 측의  허가를 받은 후 대상지방주식으로 편입된다. 자본금 이외 자금사용은 국내은행대출을 통해 해결한다.
 
본 대상 료녕구간은 중국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와 료녕성에서 단대철도회사에 자금과 주식을 증가하고 길림구간은 중국국가철도집단유한회사와 길림성에서 장길 도시간회사에 자금과 주식을 증가하는 방식으로 운행된다. 대상건설의 총 기간은 4년 반이다.
 
한편 심양-백하 고속철도가 건설되면길림을 찾는 외지 관광객 및 시민들의 출행에도큰 편리를 도모하게 될 전망이다.
 
길림라지오TV방송국/연변라지오TV 편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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