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백만장자처럼 돈을 모으는 5가지 비결
조글로미디어(ZOGLO) 2015년11월1일 09시59분    조회:1978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돈 많은 사람을 보면 저 사람은 어떻게 저렇게 많은 돈을 모았는지 때때로 궁금해진다. 그럴 때마다 ‘저 사람은 돈을 많이 벌잖아’라고 생각하며 돈 많은 사람과 자신은 차원이 다르다고 구분해버리는 경향이 있다. 이는 자신은 버는 돈이 상대적으로 적어 절대로 큰 부자가 될 수 없을 것이라고 포기해버리는 것과 같다. 하지만 부자라고 처음부터 부자는 아니었을 터. 사업을 해서 큰 돈을 벌었든, 회사에서 고위직에 올라 큰 돈을 벌었든 번 돈을 모아 불린 비결은 있을 것이다. 각종 칼럼을 모아 제공하는 라이프핵을 참조해 부자들이 돈 모으는 방법을 정리했다.

1. 작은 비용에도 신경을 쓴다=‘부자들의 생각법’이란 책을 보면 세계적인 가구회사 이케아의 창업자인 잉바르 캄프라드는 세계 10위 안에 드는 부자이지만 크리스마스 때 받은 카드를 다음해 다른 사람들에게 보낼 카드로 재활용해 쓰고 출장 가 호텔에 묵게 되면 호텔 방에 있는 메모지와 볼펜을 챙겨온다. 메모지와 볼펜 가격이 숙박비에 포함돼 있으니 놔두고 오면 손해라는 것이다. 웬만한 거리의 출장은 비행기 대신 기차를 이용하고 할인권도 꼭 챙긴다.

평생을 펑펑 써도 남을만한 돈을 갖고 있는데 소소한 비용까지 신경 쓰면서 아낄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작은 비용도 소홀히 하지 않은 그 정신이 캄프라드를 부자로 만든 중요한 요소였다. ‘부자들의 생각법’을 지은 하노 벡에 따르면 평범한 사람들은 평소엔 1만원짜리 한장을 쓰는데도 벌벌 떨지만 수천만원짜리 차를 사거나 수억원짜리 집을 계약할 때는 1만원쯤은 우습게 생각한다. 반면 부자들은 1만원은 언제나 1만원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생각한다. 캄프라드의 재산에 비쳐보면 1만원은 극히 미미한, 정말 버려도 되는 돈이다. 하지만 캄프라드에겐 1만원은 언제나 1만원의 가치를 지닌 돈일 뿐이다.

작은 돈이라도 그 가치를 언제나 똑같이 인정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이 부자가 되는 길이다. 미국의 재테크 전문가 수지 오먼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철저하게 점검하라. 그 작은 비용이 모여 의미 있는 수준의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2. 미래에 초점을 맞춘다=지금 당장만 보면 필요한 것, 원하는 것이 넘친다. 그러나 조금만 더 미래를 바라봐도 지금의 필요나 욕구는 큰 의미가 없어진다. 현재의 만족을 추구하는 대신 미래의 더 큰 이익에 초점을 맞추는 ‘마시멜로의 법칙’이 부자처럼 돈을 모으는 또 다른 방법이다.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라는 작품으로 유명한 미국의 극작가 테네시 윌리엄스는 “젊어서 돈이 없을 수는 있다. 그러나 늙어서 돈이 없을 수는 없다”고 말했다. 돈이 없으면 늙어서 처량하다는 의미다. 젊을 때 돈 쓰는 건 일견 멋있어 보이지만 나이 들면 젊을 때 멋있었던 것은 아무 소용도 없다.

3. 다른 사람에게 보이기 위한 소비는 하지 않는다=사람들과 어울려 살다 보면 남들에게 제대로 평가 받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소비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 모임이 잦아져 사람들과 만날 기회가 늘어나는 연말엔 더욱 그렇다. 수지 오먼은 이에 대해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려 필요하지도 않은 것은 사는 일은 즉각 중단하라”고 말했다.

부자들은 결코 남들에게 과시하고자 소비하지 않는다. 과시할 수 있는 물건을 내보이지 않아도 이미 부자는 부자로 높은 평가를 받는다. 부자들이 과시하는데 돈을 쓰지 않아서 부자가 됐는지, 부자가 돼서 과시하는데 돈 쓸 필요가 없어졌는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과시욕이 있으면 진정한 부자가 되기 어렵다는 점만은 분명하다.

4. 예산을 세운다=가계부를 쓰는 건 사실 큰 의미가 없다. 어디에 얼마를 썼는지 결과론적으로 돌아보며 반성해봤자 크게 달라질 것은 없다. 돈이 생기면 어디에 어떻게 쓸지 미리 계획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리더십 전문가 존 맥스웰은 “예산은 돈이 다 어디로 가버렸을까 궁금해하는 대신 돈이 어디로 갈지 말해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영화배우 안젤리나 졸리는 “수입의 3분의 1은 저축하고 3분의 1은 생활하는데 쓰며 3분의 1은 기부하라”며 예산의 큰 틀을 제시했다.

5. 백만장자 공식을 실천한다=백만장자 공식은 먼저 저축하고 기부한 뒤 나머지를 쓰는 것이다. 얼마를 벌든 넉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사람의 욕망은 끝이 없기 때문이다. 버는 것이 많아지면 욕망도 커진다. 욕망이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세계를 위한 기부, 자신의 미래를 위한 투자에 돈을 먼저 투입하고 나머지로 생활하라. 워런 버핏은 “쓰고 남은 돈을 저축하지 말고 저축하고 남은 돈을 쓰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120
  • 기업의 발전은 조화로운 내부환경을 수요한다. 주주들사이, 주주와 직업매니저사이 등 모든 소유자들사이가 조화롭게 어울려야만이 기업발전에 이롭다는 얘기다. 미래의 기업발전은 기업내부에서 세개 방면의 협력으로 화목한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첫째는 주주의 권리를 향유함에 있어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주주의 ...
  • 2016-04-18
  • [인민망 한국어판 4월 15일] 13일 상하이 ‘쉬전(徐震) 마트’, 각종 액세서리와 생활용품이 가득 진열되어 있다. 하지만 포장된 모든 상품은 ‘속이 텅텅 빈’ 상태이다. 그럼에도 모두 실제 가격을 받고 판매한다. 이 독특한 마트는 온라인 상에서 화제로 떠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ls...
  • 2016-04-17
  • 실리콘밸리 창업 5명, 노하우 소개   “사업 아이디어 뛰어나면… 영어 서툴러도 투자자들 찾아와” 12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본사에서 열린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16’ 콘퍼런스에서 이상원 퀵소 대표가 투자를 이끌어내는 방법에 대해 경험담을 이야기 하고 있다. 네이버 제공 &ldquo...
  • 2016-04-13
  • 슈퍼마켓에서는 어떻게 돈 벌가? 늘 슈퍼에 가 요구르트를 사는 사람들은 긍정코 가장 안쪽에 있는 출고날자가 얼마 되지 않는 걸로 고른다. 확실히 그렇다. 슈퍼에서는 돈 벌기 위해 어떤 수단을 쓸가? 1.시선과 평행된 위치의 상품 리윤이 가장 높다. 쉽게 손에 쥘수 있는 상품이 상가에서 팔고싶은 상품이다. 일반적으로...
  • 2016-04-07
  • |무료할 때 듣는 무료음악 비트, 스마트폰 서비스 170억원 투자 유치  음악을 듣고 싶긴한데, 내가 뭘 듣고 싶은지 정확히 모르겠다” 음악을 듣고 싶긴한데, 내가 뭘 듣고 싶은지 정확히 모르겠다”   틈새를 선점하고 이를 발판으로 세계로 나가는 한국 벤처가 늘고 있다. 박수만 비트패킹 앤 컴퍼니...
  • 2016-03-30
  • 상생·진화·틈새…5년연속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43곳 분석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을 대표하는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CEO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29일 오전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올해 인증서 수여식이 끝난 후 이동재 알파 회장, 김영희 김영희강남동태찜 대표, 김희주...
  • 2016-03-29
  • - 형형색색 간판 없애는 가게들 아예 안 내걸거나 작게 세워 손님들, SNS 보고 찾아오니 '안내판' 본래의 기능 없어져 아는 사람만 찾아오라는 전략도 "1:1 서비스 받아 VVIP 된 기분"   '서울은 어디를 가도 간판이 많다. 4월의 개나리나 전경(戰警)보다 더 많다. 더러는 건물의 마빡이나 심장 한가운데...
  • 2016-03-28
  • 퀄리티 좋으면 로고 필요 없다…가죽끈 엮은 가방 자체가 로고 ‘보테가 베네타’의 카를로 알베르토 베레타 회장은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현대적이면서 기능적인 용도, 장인정신과 최고의 품질을 한결같이 추구한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명품 브랜드에서 로고는 생명이다. 로고는 ...
  • 2016-03-19
  • 듣는 폰에서 보는 폰으로 진화 유튜브에 대적하는 토종 플랫폼 봇물 통신사들, 데이터 통화량 늘리고 해지율 낮추고 네이버-카카오, 플랫폼 지배력 유지, 동영상 광고 대응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듣는 스마트폰이 아니라 보는 폰 시대다. 습관과 광고 시장의 변화가 미래 플랫폼 경쟁의 핵심으로 비디오를 앞세우고 있다...
  • 2016-03-18
  •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가 어떻게 하는 지를 보라.’ 세계 시장을 무대로 하는 페이스북, 구글 등 IT 공룡들의 전략은 한국 플랫폼 업체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들은 모바일이 플랫폼의 중심으로 된다는 것을 일찌감치 간파하고 이미 막대한 수익을 올리며 세계 IT 지형도를 바꾸고 ...
  • 2016-03-18
  •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국내 IT 기업도 결국은 플랫폼이 관건이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모바일에서 신성장 동력을 찾고 있다.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 플랫폼에서, 카카오는 메신저 기반 온라인 오프라인 연계(O2O) 비즈니스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에서 신성장 찾은 네이버·카카오..여전히 헤매는 통...
  • 2016-02-29
  •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플랫폼 장악이 곧 산업 제패다.’ 미래학자들이 예견했던 모바일 인터넷 기반 초연결 사회가 현실이 됐다. 기존 제조업 중심 산업에서는 물류와 자본이 몰리는 교통 요지가 중요했다면 초연결 사회에서는 정보와 대중이 모이는 ‘플랫폼’에서 가치가 나온다. 플랫폼이란 사...
  • 2016-02-29
  • 직업매니저에서 창업자로 변신하는것은 배역의 전환일뿐만 아니라 사업의 두번째 출발이라 할수 있다. 창업을 함에 있어서 어떤것에 주의를 돌려야 할까? 1. 흐름을 따르지 말라. 시장 변화에 제일 민감한 사람은 제일 빠른 시간내에 기회를 장악할수 있다. 그러나 이런 사람들만 따라다녀서는 기회를 잡을수가 없다. 창업...
  • 2016-02-20
  • "농부가 돌을 옮기다" 옛날 어느 한 늙은 농부의 밭에는 몇년째 커다란 돌이 박혀 있었다. 이 돌덩이는 농부의 보습을 몇개나 망가뜨렸는데 이것은 그가 농사질하는데서 하나의 심병이 돼버렸다. 어느 하루 또 하나의 보습이 망가지자 농부는 끝내 이 돌덩이를 없애버리기로 마음먹었다. 하여 막대기로 돌덩이의 밑을 뚜졌는...
  • 2016-02-08
  • 지구에서 우주로 사업영토 넓힌 일론 머스크와 제프 베조스 SNS로 세계 연결한 주커버그 무서운 추진력·집요한 노력 바탕, 창업으로 시작해 자수성가 그 富를 다시 인류를 위해 투자 #. 성공하는 사업가의 비밀은 조증(燥症)에 있다. 조증의 기질을 가진 사람들은 엉뚱함을 뛰어넘어 과대망상적 사고로 뻗쳐 나가고,...
  • 2016-01-17
  • 1. 먹거리 산업 중국에는"민이식위천(民以食爲天)"이라는 말이 있다. '백성은 식량을 생존의 근본으로 여긴다'는 말로 먹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뜻이 되겠다. 2016년에도 음식업이 가장 돈이 되는 산업이 될 전망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아침식사를 제공해주는 가게나 커피, 차와 같은 음료수 전문점의 경우 투자...
  • 2015-12-30
  • 과연 ‘부자’들도 습관에 영향을 받았을까?   미디어 매체 타비라보는 최근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결정하는 습관 10가지를 소개했는데요   함께 알아볼까요, 고고~ No.1 심플하고 단순한 생활     부자가 되어도 검소한 생활을 계속하는 사람은 많아요   그중...
  • 2015-12-21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