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샤오미 인민페 2만원짜리 자전거 출시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3월22일 23시12분    조회:2179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샤오미가 22일 전격 출시한 스마트 자전거 '치사이클 R1'을 두고, 샤오미 특유의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높다. 이 자전거는 1만9999위안(360만원)으로 샤오미 제품 중 가장 비싸다. 때문에 일반인이 아닌 일부 마니아층을 노렸다는 분석이다.

탄소섬유 적용 '가볍고 튼튼한' 자전거… "특유의 가성비 사라졌다" 비판도 높아


샤오미의 356만원(1만9999위안)짜리 자전거가 베일을 벗었다. 일부에서는 명품 자전거에 비해 샤오미 특유의 가성비가 있다는 지적이지만 또 한편에서는 이 가격대 자전거를 중국에서 누가 사느냐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22일 샤오미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전거 신제품 '치사이클(qicycle) R1'을 공개했다. 오는 5월10일부터 정식 판매에 들어가는 이 자전거의 핵심은 '가볍지만 튼튼하다'는데 있다. 차체 프레임이 850g으로 총 무게가 7kg에 불과해 성인이 한 손으로 들 수 있다. 반면 프레임이나 바퀴에 탄소 섬유 기술을 적용해 어떤 자전거보다 강하다는 설명이다. 바퀴는 급정거시 230도 고열에도 견딜 수 있게 만들었다.

◇탄소섬유 기술, 가볍지만 튼튼한 자전거에 방점

일반 기어 변속기가 아니라 전자 변속 시스템을 도입해 탑승자의 조종이 한결 편리하다. 다른 샤오미 제품과 마찬가지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운행 거리는 물론 운행 궤도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매끄러운 체인으로 에너지 효율도 극대화했다. 샤오미는 "베이징과 광저우, 상하이 등 중국 6개 도시에서 체험전을 시작하고 소비자 의견을 모아 최종적으로 출시 제품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문제는 비싼 가격이다. 1대에 1만9999위안으로 지금까지 샤오미가 내놓은 제품 중 가장 비싸다. 때문에 샤오미가 최대 경쟁력인 '가성비'를 포기한 것 아니냐는 지적까지 나온다. 당장 베이징만해도 산악 지형이 거의 없는데다 다른 대도시에서도 이 가격에 탄소 섬유 기술을 적용한 자전거가 팔리겠느냐는 의문도 많다. 레저용이 아닌 출퇴근용이라면 가능하다는 목소리도 있지만 중국 대도시에서 자전거 출퇴근은 기업의 샤워실 부족 등으로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

샤오미가 일반 고객이 아닌 자전거 마니아들을 주 고객으로 삼았다는 분석이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따라서 마니아들의 폭발적 지지가 없는 한 치사이클 R1 매출은 이전 샤오미 제품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저조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샤오미 특유의 가성비 없다" 정체성 의문 지적도

일부에서는 샤오미의 정체성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한다. 애플이 스마트 자동차에 주력하는 것과 달리 샤오미는 자전거에 집중하느냐는 비아냥까지 들린다. 샤오미가 핸드폰 충전기와 공기청정기 같은 '대륙의 실수' 시리즈 흥행 이후 막다른 길에 몰렸다는 지적도 있다. 이번 자전거가 당초 계획보다 1년 3개월 이상 늦게 출시된 것이 단적인 예다.

반면 일부에서는 치사이클 R1이 명품 자전거 브랜드에 비하면 가성비가 충분하다는 반론도 있다. 현재 중국에서 판매하는 아우디 스포츠 레이싱 바이크는 12만위안에 달하며, 푸마의 듀오 시티도 4만2700위안을 호가한다. 이런 명품 자전거에 비해 치사이클 R1은 절반 가격도 되지 않아 샤오미 특유의 가성비는 여전하다는 주장이다. 

머니투데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262
  • 올해 7월까지 온라인거래 6조6천억원…전년 동기 대비 20%↑ 온라인 쇼핑[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유통시장이 온라인 중심으로 급변하는 가운데 화장품 쇼핑 역시 온라인 채널이 급성장하고 있다.  월간 화장품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최근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
  • 2019-09-14
  •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5일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전역 내 직영 및 가맹점 등 300여 개 매장에 한국 상품을 공급 중인 한통회국제무역유한공사와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경기도주식회사] 회사에 따르면 한통회국제무역유한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
  • 2019-09-08
  • 흔히 ‘식물성 고기’라고 불리는 인조고기(인공육)은 2019년 세계 자본 시장에서 가장 각광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베이징 공상대 리젠 교수 실험팀과 스타트업이 함께 개발 콜레스테롤 제로 식물성 고기, 관건은 육고기의 맛 구현 지난 5월 나스닥에 상장한 비욘드 미트(Beyond Meat...
  • 2019-09-01
  • [앵커] 미국과 중국 간의 관세 보복전 또 한번 불이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행정부가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서 추가로 관세를 매기는 것을 강행하기로 한 것인데요. 당장 다음 달부터 관세 부과가 적용이 되는 품목에 옷과 신발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미국 내 신발업체들은 이 방침을 취소해주기를 트럼프 대통령에게...
  • 2019-08-29
  • 상하이 코스트코 매장에 가득 찬 고객들. 연합뉴스 미국의 회원제 할인마트인 코스트코가 중국 상하이에 첫 점포를 열었다. 개장 첫 날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몰려든 시민들이 물건을 사느라 몸싸움을 벌였고 코스트코는 개장 몇 시간만에 영업을 중단해야 했다. 28일 펑파이(澎湃)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전날 오전 상하...
  • 2019-08-28
  • 크로거·월마트 등 현지 판매처 1만 개 확보…지역 마을까지 공략[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한국산 주원재료로 한국에서 생산하는 풀무원의 '한국산 김치'가 미국 대형 매장부터 슈퍼마켓까지 1만 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풀무원식품은 풀무원 김치가 미국 제2유통업체인 크로거(Kroger)에 입점, 글로벌...
  • 2019-08-21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방송인 겸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19일 충북 영동군에 있는 황간휴게소(부산 방향)에서 특산물을 활용한 휴게소 음식을 판매한다.   이날 SBS는 추석 특집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가제)을 촬영한다. ‘맛남의 광장’은 지역의 특산품 등을 이용한 신메뉴를 ...
  • 2019-08-19
  • 반기보고서 공시…'SK 2인자' 김창근, 138억원 받고 떠나 주요 그룹 총수 중 1위는 신동빈…LG 구광모 32억원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최재서 기자 = 올해 상반기 재계에서 가장 많은 보수를 받은 기업인은 지난 4월 별세한 고(故)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이었다. 퇴직금을 포함해 700억원 ...
  • 2019-08-15
  • 오프라인 유통가에 이어 온라인 패션·여행 시장에 '일본 불매' 태풍이 몰아치고 있다. 일본 정부가 우리나라를 상대로 '경제보복'을 본격화한 것에 따라 소매품·관광상품을 중심으로 한층 거센 '노 재팬(NO JAPAN)' 운동이 확대되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오픈마...
  • 2019-08-04
  • 알바몬, 빅데이터 960만건 분석…세종 시급 9천126원으로 최고  작년 조사 때보다 9.9% 상승…법정 최저시급보다 6.4% 높아 알바 시급 평균 8천881원…세종 '최고'·전북 '최저'[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전국 아르바이트생들의 평균 시급이 9천...
  • 2019-07-16
  • 가장 높은 수익 올리는 대성백화점…상품 대부분이 수입 명품들로 외화로만 판매지난 4월 개업을 앞둔 평양의 대성백화점 내부(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이진수 선임기자] 북한 주민들이 평양의 대성백화점을 '귀족백화점'이라며 비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성백화점이라면 지난 4월 김정은 북한 국무위...
  • 2019-07-16
  • 글로벌타임스 북한 비즈니스 시찰 여행 과거 두차례...최근 매달 한번 꼴 중국의 더 많은 투자자들이 북한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고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3일 보도했다. 과거 1년에 두차례 하던 북한 비즈니스 시찰 여행이 최근 한달에 한번꼴로 늘어났다는 것이다.  북한 경제를 긍정하는 중국 관영매체의 보도는...
  • 2019-07-03
  • 서비스산업 혁신 전략…'20일 내 회신' 보건·의료 규제 신속확인 제도 도입 (세종=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서울 이태원과 부산 해운대, 통영 미륵도 등 주요 관광지에서 의료광고를 볼 수 있게 된다. 외국인 환자가 한국에서 성형수술을 받은 경우 부가가치세를 돌려주는 기간은 내년까지 1년 연장한...
  • 2019-06-26
  • 상해 푸동 화장품 박람회, 한국 기업 300여개사 참여 해 ‘큰 호응’ 최근 중국발 사드 정국으로 대한민국 화장품 기업들의 중국 내 화장품 사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한류 화장품 브랜드들의 중국 공략이 가속화되고 있어 주목된다. 중국 정부의 로컬 브랜드 육성 및 수입 화장품 규제 강화로...
  • 2019-06-25
  • 부산본부세관, 대외무역법 위반 디자이너 입건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중국산 저가 옷을 사다가 국산으로 원산지를 위조하고 자신이 디자인한 것인 양 전국 대형 백화점에 판매한 중견 디자이너가 적발됐다. 관세청 부산본부세관은 중국산 저가 수입의류 6천946벌을 국산으로 허위표시하고 본인 이름의 브랜드로 전...
  • 2019-06-19
  • 87% "여행에 만족"·91% "재방문하고 싶다"…의사소통 어려움 호소 제주항공 外여행객 1천56명 설문…52% SNS·인터넷으로 여행정보 얻어 외국인 관광객[연합뉴스=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한국을 찾은 외국인 여행객은 1인당 평균 653달러(약 77만4천원)를 소비하는 것으로 ...
  • 2019-06-10
  • '처음처럼' '클라우드' '빠다코코낫' 등 오늘부터 가격 올라 서울 한 대형마트 주류코너[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서민이 주로 찾는 주류와 과자 가격이 최근 몇 달 사이 줄줄이 오르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1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롯데주류의 공장...
  • 2019-06-01
  •   편의점에서 한 소비자가 매운 라면을 먹고 있다. 경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강렬한 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중앙포토]    #. 직장인 이해(26)씨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을 찾는다. 그는 “매운 음식을 먹은 다음 날이면 항상 속이 아파 고생하지만...
  • 2019-05-08
  • 신세계백화점 노동절 중국인 매출 31.8%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노동절 연휴 기간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유커·遊客)이 늘어나면서 유통업계도 모처럼 '유커 특수'를 누리고 있다.  특히 최근 한류 스타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데다 백화점과 면세점에서 구매할 품목을 구...
  • 2019-05-05
  • 대표음료 뉴올리언즈 일본보다 2.9%, 미국보다 12.5% 비싸 사진=블루보틀코리아 인스타그램 사진=블루보틀코리아 인스타그램 [서울경제] 서울 성수동에 한국 1호 매장을 3일 여는 미국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의 한국 판매가격이 미국이나 일본보다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블루보틀은 전 세계에 미국, 일본, 한국 3개국에만 문...
  • 2019-05-03
‹처음  이전 1 2 3 4 5 6 7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