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中 유커, 韓 수퍼서 숙취해소 젤리 구입 선호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5월30일 07시16분    조회:1593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자료 사진)

[신화망 베이징 5월 29일] 지난해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전염 상황이 종료된 후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최근 다시 늘어났는데 백화점과 면세점의 영업액이 급증했을 뿐만아니라 왕성한 구매력으로 한국 편의점의 상품 매출도 이끌었다.

한국 연합뉴스는, 편의점 CU에서 26일에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4월말까지 중국인 카드 사용 금액은 동기 대비 50.8% 증가했고 같은 기간 한국 편의점 GS25의 매출액은 41.7%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구매하는 물품들은 주로 숙취해소음료, 주류, 라면, 과자 등이다. GS25의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중국인이 한국 슈퍼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숙취해소 젤리 ‘Ready Q Chew’이고 바나나우유, 한방생리대 등 품목도 중국인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중국인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한국 편의점들에서는 앞 다투어 중국인을 상대로한 마케팅 전략을 내세웠는 데 중국인 관광객 전용 매장을 배치하거나 음용온수기를 증설하고 중국인 관광객들을 상대로 한 판촉행사 등이 그 사례이다.

원문 출처:신화사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262
  • [르포]용산전자상가..."반갑다 유커!" “국내 고객은 요즘 인터넷이나 홈쇼핑으로 밥솥을 사기 때문에 매장에는 많이 안와요. 그나마 중국 관광객이 단체로 와서 인당 밥솥 2~3개씩 사가면서 활기가 돌아요.”  지난 14일 오후 찾은 용산 전자상가 전자랜드 가전제품 코너. 가장 눈에 띄는 진열대엔 쿠쿠, ...
  • 2016-03-16
  • 1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의 한 커피전문점. 2015.4.1/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소비자원, 고객 참여조사…커피전문점 女 참여율 男 3배, 편의점과 대조 남녀문화 차이·업종특성·1인가구·고령화 세태 반영…'회전문 창업' 한계 방증 (서울=뉴스1) 양종곤 기자 = 편의점과 커...
  • 2016-02-14
‹처음  이전 9 10 11 12 13 14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