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에어팟, 맥박·체온도 측정"
조글로미디어(ZOGLO) 2018년3월12일 07시39분 조회:1270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애플, 美 특허청에 '생체 데이터 검색 센서' 특허 출원
(지디넷코리아=박영민 기자)애플이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무선 이어폰 '에어팟( AirPods )' 신형 제품이 맥박과 체온 등 생체 데이터도 측정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왔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이어폰 내부에 생체 데이터를 검색하는 통합 센서를 장착하는 특허를 지난해 10월 미국 특허상표청( USPTO )에 출원했다.
지난 1일(현지시간) 공개된 이 특허는 '이어버즈 위드 컴프리언트 멤버( EARBUDS WITH COMPLIANT MEMBER , 특허번호 US 2018/0063621 A1)'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다.
애플 에어팟. (사진=씨넷)
이어폰은 귀 내부 피부에 센서를 밀착시키기 용이해 생체 데이터 취득에 적합하다. 애플은 측정 데이터의 예시들로 심장 박동, 호흡 수, 체온, 심전도, 심박 등을 꼽았다.
한편, 신형 에어팟은 애플이 자체 개발한 무선 칩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블룸버그통신 등은 신형 에어팟이 애플의 인공지능( AI ) 비서 시리( Siri )에 더 친화적이면서, 방수도 되는 형태로 진화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ZD넷코리아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