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베이더우(北斗) 위성항법 서비스에 기반한 베이더우 지도 APP이 5월 1일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이더우 지도가 직관적이고 편리한 길 안내, 분명하고 명확한 음성 안내로 주요 도로와 갓길, 로터리, 고속도로의 도로 표지판 및 실제 도로 안내를 지원해 복잡한 도로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베이더우 지도는 실제 도로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노선을 제시해 외출 효율을 높인다. 이용자가 가장 관심을 가지는 위치와 GPS의 정확도 측면에서 베이더우 지도는 현재 1m 이내에서 구체적인 차도까지 안내할 수 있다. 반면 기존 지도의 GPS 위치 정확도는 10m에 불과했다. 아울러 베이더우 지도는 향후의 무인운전을 위해서도 더욱 정확한 위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보도에서 베이더우과학기술그룹 산하의 한 업체는 베이더우 통신 기술에 기반한 세계 첫 사물인터넷 모듈을 개발해 위치 서비스 정확도를 센티미터(cm)급으로 높였다.
중국의 베이더우위성항법시스템(BDS) 건설은 3단계에 진입했다. 2018년 말까지 베이더우 3호 위성 18기를 발사해 ‘성좌’ 건설을 기본적으로 완성하고, 2020년 말까지 베이더우 위성 35기의 글로벌 네트워크 건설을 완성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민망/바이두
파일 [ 6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