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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귀금속 시장 석권이 꿈 입니다"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2월26일 12시47분    조회:9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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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이름 : 이재삼
칭다오웨이신쥬얼리유한회사 현판식 열려

  (흑룡강신문=하얼빈) 이수봉 기자 = 최근, 칭다오시 청양구에서 칭다오웨이신쥬얼리유한회사(대표 이재삼)가 현판식을 열고 쥬얼리 고가품시장 진출을 선포했다.

  흑룡강성 밀산시 출신인 이재삼, 최금화 부부는 “단가와 기술함량이 높은 귀금속 제품만 생산하여 쥬얼리 고가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45)는 1994년 연변대학 정치학부를 졸업하고 일본에서 2년간 유학했다. 귀국후 칭다오에서 치과의사를 초빙하여 다년간 치과를 경영해 오며 사업경험을 쌓아왔다.

  아내 최금화(44)씨는 흑룡강금융학원을 졸업하고 일본유학 길에 올라 경제분야 대학원을 졸업했다. 귀국후 칭다오에 있는 한국 귀금속 회사에서 재무담당으로 8년 근무했다. 그 사업경력이 새로운 창업의 밑거름이 됐다.

  이 대표는 “18K 귀금속 제품을 생산하는데 젊은 층들이 선호하며, 유행 추세 입니다. 현재 액세서리 전반 업종이 불경기 상태지만 고가품 틈새시장을 노리고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기술함량이 높은 고가품 쥬얼리만 생산할 계획으로 높은 봉급을 주며 한국기술자를 공장장으로 유치했다. 또한 귀금속 분야 한국 기술자 2명도 초빙했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목걸이는 한개당 0.4그램으로서 모방이 불가능하다. 현재 일본서 팔리는 목거리 가운데 가장 가는것이 0.65그램이다. 현재 일본과 한국서도 이렇게 실오리처럼 가는 목걸이를 생산하는 곳이 없는것으로 알려져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이다.

  아내 최금화씨가 일본으로 자주 다니는데 바로 이런 틈새시장을 겨냥하고 액세사리 업종이 불경기 상태에서 귀금속 사업에 뛰여들었다. 최씨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미국 쥬얼리 시장이 1위이고, 일본 시장이 2위인데 일본 쥬얼리 시장 규모는 1조엔(한화 10조원가량)이라고 한다.

  이들 부부는 “일본 수출 80%, 내수 20% 전략을 세우고 생산을 다그치고 있다”며 “일본 귀금속 시장을 석권하는것이 꿈”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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