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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시장에 눈길…새 사로로 기업 회생시켜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4월2일 10시11분    조회:6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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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이름 : 최림



산동성 유방(潍坊)시 기술단지에 자리잡은 아미화장품유한회사가 내수시장에 눈길을 돌리고 시장 맞춤형 사로로 기업을 회생시켜 지역 기업인들의 화제가 되고있다.

일전, 신제품개발을 통한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해 바쁜 일상을 보내고있는 최림(52살)사장을 유방시에서 만났다.

회계사 출신인 최림사장은 연길에서 아무런 근심걱정없이 출근하던 소속 국영기업이 부도가 나는 바람에 새 출발을 다짐하면서 1999년에 청도로 진출했다.

당시 그는 가산을 털어 청도에 오락업체를 오픈했다. 연변의 많은 인기연예인들을 청해 공연도 했다. 그때만 해도 아주 신선한 발상이여서 처음엔 업체가 꽤 호황을 누렸으나 경험부족으로 얼마 안지나 업체는 결국 문을 닫고말았다.

“사업은 용기와 결심만 있어서는 안된다는걸 절실히 느꼈습니다. 연구보고나 정밀한 사업계획이 없었기에 실패를 초래했었지요”최림사장의 고백이다.

그러다 최림사장은 우연히 청도에서도 멀리 떨어진 유방시에 위치한 한국독자기업에 회계사로 초빙되면서 오늘날 새롭게 시작한 사업에 도전하게 되였다. 그는 기업에서 6년간 부장, 총경리로 있으면서 한국기업인들과 인맥과 신임을 쌓아나갔다. 2008년 불어닥친 글로벌금융위기로 기업이 파산의 변두리에 몰리게 되자 회사의 한국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최림사장한테 경영을 직접 맡아줄것을 희망했다.

힘든 상황이였지만 그는 다년간 사업경험으로 예전에 사용했던 월코스(维尔科斯)브랜드를 걸고 내수시장을 공략하는 한편 자체로 뮤겐스( 妙根思)브랜드도 생산해내 국내 제조, 판매, 류통에 이르기까지 마케팅작업에도 직접 나섰다. 공든 탑은 결코 무너지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면서 국내시장은 점차 활기를 띄였고 제품판매량도 상승세를 보였다. 국내시장에서 기업의 리윤과 제품의 단가가 수출보다 더 좋은 결과를 보였다.

2008년 직원 25명을 보유해 년간 매출액 300여만원을 올리던데로부터 지난해 직원 60여명을 보유해 년간 매출액 2000여만원을 실현할수 있는 신흥 중소기업으로 성장했다. 올해는 매출액 3000만원을 예상하고있다.

최림사장은 “시장 맞춤형 사로로 내수시장을 공략한것이 기업이 회생할수 있는 계기가 되였습니다”고 말한다.

현재 그는 옥타 청도지회 상무부회장을 맡고 청도조선족 사회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있다. 고향이 화룡인 최림사장은 “외지에서 돈만 벌면서 고향에 기여하지 못해 참 부끄럽습니다. 언제가는 고향의 독거로인과 불우이웃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한몫을 하겠습니다”고 속마음을 말한다.

글·사진 정영철 신연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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