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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의 길…인생을 멋지게 디자인하다
조글로미디어(ZOGLO) 2015년10월14일 09시07분    조회:5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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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이름 : 김룡



 
중학교 시절(연길시 10중, 연변1중) 김룡은 중국 수학 경색 대회에 세번 참가하여 수상한적이 있다. 그리하여 길림대학 수학학과의 추천 입학 자격을 얻었다. 대학시절 컴퓨터를 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

김룡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软件编程)에 관한 많은 학과 과정을 독학하였고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程序)과 《컴퓨터보(电脑报)》에서 발표한 결과가 같은것을 보고 자신이 미래에 이 업종과 특수한 인연이 있다고 느겼다.

1999년 대학을 졸업하자 김룡은 북경에 있는 큰 소프트웨어 회사에 소프트웨어 개발원으로 초빙되였다. 일년후 김룡이 수입이 괜찮은 직업을 그만두는것을 보고 주위사람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는 일본에 가서 학문을 탐구하였다. 일본어기초가 없는 그지만 거의 반년동안 일본어를 학습하고 히로시마대학 정보학과 연구생반에 성공적으로 들어갔다.

류학기간 김룡은 “중국전공(中国电工)”이라고 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로 프로그래밍을 하였다. 이 회사는 대량의 NEC의 소프트웨어 아웃 소빙업무를 담당하고 일본에서 어느 정도의 지명도를 갖고있었다. 히로시마대학에서의 학업이 끝나자 그는 정식직원으로 초빙되였고 상해 지사의 책임자로 되였다.

2006년 초 업무관계로 김룡은 대련에 왔다. 대련 소프트웨어와 아웃 소빙 서비스업(服务外包业)의 급속한 발전, 대련 소프트웨어 인재의 량호한 자질 및 일본기업이 대련 아웃 소빙 서비스업에 대한 인정은 김룡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주었고 자신의 창업격정을 격발하였다.

김룡은 중학교, 대학과 류학기간 두터운 우의를 계속 유지한 친구와 함께 대련으로 와서 대련 고신구 해외류학생 창업원 B좌에서 오스다 과학기술 유한회사(奥思达科技有限公司)를 창업하였고 대일 소프트웨어 개발과 아웃 소빙 서비스업을 주로 하였다.

공을 들이면 언젠가는 보답이 온다.

회사는 매년 25배의 속도로 발전하여 곧 일본시장, 한국시장과 국내시장 세개 사업부를 전문적으로 겨누는 대일, 대한, 국내의 세가지 업무 라인을 형성하였고 교육, 연구개발, 인재수출을 겸비한 산업 사슬의 소프트웨어와 아웃 소빙 서비스회사로 성장했다.

2007년 한국IT, 증권계 기업 령수 —다유그룹(多佑集团)과 김룡의 대련 오스다 과학기술유한회사가 협력 협정을 체결하였다. 소식이 전해지자 대련IT업계는 매우 의아해 하였다. 대련 오스다는 이름이 아직 알려지지 않은 작은 회사인데 왜 업계 리딩 업체인 다유그룹의 호감을 얻었을가.

당시 다유그룹 부회장은 이렇게 대답하였다. “우리는 합작 파트너를 아래와 같이 선택합니다. 첫째로 기업 팀 리더를 선택하는것입니다. 앞을 내다 보는 안목이 있고 독창적인 능력이 있는 리더만 비범한 팀을 이뤄낼수 있고 기업을 휘황찬란한 길로 인도할수 있습니다. 둘째로 도시기업 발전환경입니다. 좋은 기업환경은 기업발전의 중요 토대와 외적 조건입니다. 셋째로 기업 발전의 전망과 추세입니다. 김룡과 그의 팀이 회사를 크게 만들 능력이 있고 우리 회사의 업무도 확대될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렇게 한국 다유회사와 오스다회사는 성공적인 합작을 실현하였고 대련에 다오(多奥)과학기술유한회사를 설립하였다. 항구한 신용으로 고객과 신뢰관계를 건립하고 고객의 최적 파트너로 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확고한 집착의 기업 문화의 인도하에 2008년의 글로벌 위기에도 김룡과 그의 팀은 무사히 위기를 넘기고 그들의 기업은 성공적으로 나노빌딩을 구입하였다.

현재 김룡(다오 과학기술유한회사 리사장)과 그의 팀은 가치 효과의 소프트웨어 상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있으며 우수한 국내외 소프트웨어 제품의 판매를 대리한다. 그들은 이 길에서 큰 걸음으로 앞을 향해 나아간다.

연변일보 글·사진 리영수 리병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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