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룡정시인민병원 류해림 원장, 전국민족단결모범의 한떨기 꽃으로 피여나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12월31일 09시04분    조회:4440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인물이름 : 류해림

룡정시인민병원 류해림 원장

  국무원에서는 다년래 민족단결진보사업에 특수한 기여를 한 단체와 개인에게 <전국민족단결모범>칭호를 수여했다.

  길림성 룡정시 시민들을 위한 의료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는 ‘건강지킴이’, 룡정시인민병원의 류해림 원장이 그 주인공이다.

  #모든 것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1988 년 7 월, 연변대학 림상 의학학부를 졸업한 류해림 원장은, 선후하여 룡정시 인민병원에서 내과 주임, 업무 부원장, 2011년부터는 원장, 서기 등 직무를 수행했다.

  새내기 의사로부터 지금까지 31년 동안 룡정시인민병원을 떠난 적 없던터라 룡정시인민병원에 대한 류원장의 애착은 남달랐다.

  류해림 원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룡정시인민병원의 의료 질과 서비스 향상에 대한 의지를 거듭 밝혔다.

  “조선족 어르신들이 한어말을 잘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의료일군들의 어투에서 때론 서로 오해가 생길 때도 있었습니다. 하여 병원의 한족 의료일군들에게 정기적으로 조선어 학습을 시킴으로써 한어가 서툰 조선족 환자분들과의 소통이 보다 원활하게 되였습니다.”

  현재 룡정시인민병원의 여러 한족 의료일군들은 조선어 의료용어를 기본적으로 익힌 것은 물론, 조선문판 간행물까지 열독할수 있을 정도로 조선어실력이 크게 향상되였다.

  류해림 원장은 또 룡정시에 조선족 시민들이 비교적 많은 실제상황에 립각해 병원의 모든 표식을 조선어와 한어 두가지 언어로 할 것을 요구하였다. 이는 환자와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류해림 원장의 병원 운영 철학과도 관계된다.

 

  휴식시간을 리용하여 조선어 학습 실시

  류해림 원장은 모든 것은 환자를 위하는 문화를 만들기에 노력하였다. 그는 환자들에 대한 봉사는 언어뿐만 아니라 례의, 복장도 중요시해야 한다며 정기적으로 강사들을 요청하여 직원들에게 례의교육을 진행하고 출근시에는 반드시 정장차림을 할 것을 요구했다.

  류해림 원장의 노력과 함께 룡정시인민병원은 종합병원으로서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 진료 안전 수준을 평가하는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전 부문이 우수평가를 받았다.

  류해림 원장은 외래 진료 서비스 개선에 력점을 두고 모든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병원의 새로운 혁신을 예고했다.

  “불편한 몸으로 병원에 왔는데 여러가지 수속과정을 거치면 환자와 보호자들은 너무 지치게 되죠. 하여 2012년부터는 환자들의 편리를 도모하고자 모든 수속을 간소화하여 1층에서 해결하고, 입원환자들은 보증금, 입원등기가 필요없이 의료보험카드로 바로 관련 과실에서 등기하고 물품을 탈수 있게 했습니다.”

 

  한편 류해림 원장은 진료 문턱을 대폭 낮추기 위해 2012년 길림대학 제1병원, 녕파대학 부속병원 등 대형 병원들과 의료련합체 협약을 맺고 병원그룹(集团医院)에 가입하였다.

  병원그룹은 대량의 병리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그룹내 병원 의료진과 안전하고 빠르게 상호 공유함으로써 의료 서비스 질을 높이고 환자들에게 더 편리한 진료 환경을 마련해주는 플랫폼이다.

  병원그룹 플랫폼을 활용하면 길림대학 제1병원 등 대형 병원에서도 진료등록부터 전문가 진료, 입원수속까지 일괄 처리할수 있어 환자와 환자가족의 부담을 크게 덜어줄수 있다. 한편 이 모든 과정은 신분증 하나로 처리할수 있다.

  “큰병이거나 난치병은 아무래도 큰 병원에 가서 보이려는 환자분들이 있는데요, 대도시의 큰 병원으로 가면 모든게 낯설고 불편하잖습니까, 그분들에게 편리를 주고자 길림대학 제1병원에 련락실을 마련하였는데요, 저희 병원에서 파견한 전문 담당자가 룡정시 환자들의 상황을 간단히 료해한후 대신 모든 수속을 해주는겁니다. 입원이 필요하다면 입원침대가 아무리 긴장해도 병원그룹 내 병원이 우선이기 때문에 그 어떤 경로보다 입원이 급한 분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이 아닐가 생각합니다.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 공시했구요, 현재 룡정시에서는 한달에 평균 15명 좌우 환자들이 담당자를 통해 이런 방식으로 큰 병원에 가서 병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건이 안되여 큰 병원에 직접 갈수 없는 환자들의 힘든 상황도 헤아려 류해림 원장은, 병원그룹에 포함된 길림대학 제1병원, 녕파대학 부속병원 등 병원의 전문가들을 정기적으로 룡정시인민병원에 초청하기도 한다. 그러면 환자들은 집문앞에서 대형 병원 전문가들의 진료와 수술을 받을수 있다.

 

  #“인재가 관건”, 최첨단 의료시설로 의료수준 보장

  류해림 원장은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늘 한발 앞서 의료진과 의료환경 혁신을 거듭해왔다.

  류해림 원장은 새로운 진료시스템과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2012년 4월 자금 4600만원을 투자하여 현대화한 다기능 7층 종합청사를 지었다.

  룡정시인민병원은 핵자기 공명 영상시 스템 ( M R I ) , 미국 G E 64 플라이어CT기, 독일 지멘스 D R 기, 미국산 디지털화 X선 영상 시스템 , 미국산 천연색 도플러 초음파 진단기, 마이크로 컴퓨터 다기능 경요추 견인 치료기, 천연색 전자 위장 내시경 등 국내외 최첨단 의료설비 100여대를 갖춘 스마트하고 다기능적인 병원으로 길림성 현시급 종합병원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미국 G E 64 플라이어CT기

  류해림 원장은 후배들이 주역이 될수 있도록 인솔자 역할에도 힘을 쏟아야 할 때라면서 의료시설 개진뿐만 아니라 인력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예전에는 저희 병원 의료일군들이 석사, 박사 시험에 합격되면 바로 병원에서 사퇴하게 되여있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인재가 심각하게 류실되고 있습니다. 공부를 하겠다는 분들은 사업에서 진보를 바라는 인재들이 아니겠습니까, 인재를 양성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이런 인재를 남기는 것도 병원의 미래라고 생각하여 석사, 박사 과정을 계획하는 분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석사, 박사 과정에 월급과 다섯개 보험 한개 기금 (五险一金)뿐만 아니라, 학잡비까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분들이 학업을 마치고 다시 돌아오면 5년, 10년 뒤에 저희 병원의 중견이 되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류해림 원장은 병원그룹과의 의료지원 협약을 통하여 우수한 의료 인력을 확보하고, 첨단 의료의기 및 기술의 도입으로 길림성내 최고의 의료 수준에 이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의료봉사 활동, 가난구제에도 앞장서

  류해림 원장은 환자들과 소통하면서 마음을 나눌 때마다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한다. 그는 이러한 신조로 가난구제 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매년 빈곤촌에서 의료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의료 봉사만 했는데 이제는 의사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병원 의료진을 이끌고 의료봉사활동 추진

  류해림 원장은 직접 병원 의료진을 이끌고 향진에 내려가서 환자들을 위해 무료로 심전도를 비롯한 보조검사와 약품 제공 등 자선 진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빈곤가구 가난구제 의료비용에만 해마다 5만원 넘게 투입하고 있다. 빈곤해탈 공략사업을 전개한 이래 그는 실제 사업과 결부하여 7 개 향진의 의료 강습사업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했으며 룡정시 농촌 소수민족 의료일군들의 전문기술과 전반 자질을 힘써 제고시켰다.

  이밖에 빈곤가구 입원 환자, 의료보험 가입 입원 환자에 대해 “ 선 진료, 후 결제” , “원스톱 결제” 등 봉사 모식을 도입하여 지난 한해만 5745 명 환자들의 의료비 2738 만원을 대신 지불해주었다. 또 빈곤가구 환자들을 대상으로 칼라 초음파 검사, 심전도, CT 등 검사비용 50% 우대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환자 건강 상태를 조사하기 위해 빈곤가구를 찾은 류해림 원장(우로 두번째)과 병원 의료진

  류해림 원장은 또 의료진을 조직하여 룡정 지역의 2715 명 농촌 빈곤가구환자를 상대로 142 차례 건강상태 조사 방문을 실시하였으며 병원의 29 명 중견 지도자들을 이끌고 적극적으로 로투구 태양촌 빈곤촌 촌민들에게 약품, 성금을 기부하였으며 의사가 없는 향촌에 의사 한명씩 파견하여 의료봉사를 하는 등 당조직에서 맡겨준 빈곤해탈 공략전 의료지원 사업을 훌륭하게 완성함으로써 지도부와 군중들의 한결같은 호평을 받았다.

  #민족단결의 한떨기 꽃

  류해림 원장은 ‘환자 중심 병원’이라는 가치를 더 확대시켜 최상의 치료결과를 얻으려면 환자와 보호자는 물론 병원 구성원들도 스스로 맡은 일에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행복해져야 한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류해림 원장은 민족단결을 구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갔다.

  2013 년부터 류해림 원장은 휴식시간을 리용하여 축구, 배구, 배드민턴 등 훈련과 경기를 조직함으로써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직원들사이 우애를 다지고 직원들마다 서로 돕고 배우며 단결분투하는 의식을 갖게 하였다.

 

 

  병원 의료일군 가정방문을 하고 있는 류해림 원장(우로 첫번째)

  재임 기간 류해림 원장은 여러차례 병원의 리퇴직 로간부, 전직 지도자와 의료일군들을 방문했다. 해마다 근 만원의 지원금으로 자녀가 대학에 입학한 소수민족 의료일군을 장려하고 또 조선족과 한족 학교에 장학금을 기부하며 의료 자원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그는 또 문명과실, 청년문명호 창설, “5 호가정” 등 제반 활동을 민족단결 사업과 유기적으로 결부시켜 민족단결사업에 앞장서고 있으며 병원의 안정적인 성장과 발전을 적극 이끌어 왔다.

  다년간의 노력으로 류해림 원장은 련 5년째 연변조선족자치주 우수 인민대표, 룡정시 우수 인민대표로 선정되였으며, 선후하여 연변조선족자치주 로동모범, 연변조선족자치주 우수 공산당원의 영예칭호를 수여받았으며, 2015년에는 “길림성 민족단결 진보 선진개인” 으로, 2018년에는 “길림성 5.1 로동모범”으로, 올해는 “전국민족단결진보 모범개인” 으로 선정되였다.

  수많은 성과와 영예 앞에서 류해림 원장은, 시종 더욱 분발하여 민족단결을 수호하는 것을 병원 제반 사업에 관철시켜 앞으로도 모든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진료 력량을 강화하고, 최첨단 의료장비 및 시설을 갖춰 환자의 효과적이고 원활한 진료를 보장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남을 위하고 남과 조화를 이룰 때, 진정한 아름다움의 진가를 발휘할수 있다. 시민들의 건강과 아름다운 사회를 지향하는 류해림 원장이야말로 새 시대의 민족단결의 한떨기 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중국조선어방송넷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3624
  • [연합뉴스2006.01.08 07:00:20] (서울=연합뉴스) 조계창 기자 = 미국 시카고 근교의 브레들리 대학에서 35년 간 교수로 봉직하고 지금은 로스앤젤레스에서 은퇴 생활을 하고 있는 재미 원로학자 황인관(76) 박사. 재미동포 인터넷신문 `민족통신'은 8일 반세기 넘게 한반도의 평화통일안으로 영세중립론을 주장해왔던 황 박...
  • 2006-01-08
  • 황유복교수를 찾아간것은 지난 12월 9일 오전, 오후에 곧 있게 될 그의 수필집 《사랑의 사회학》 출간식과 이튿날 있게 될 《제10회 조선족발전을 위한 학술심포지엄》 준비로 너무나 다망한 때였다. 이를 헤아려 일정이 끝나기를 기다릴가고 생각하다가 행여나 하고 인터뷰를 청탁드린것이 선뜻 승낙을 받을줄이야! 반가움...
  • 2006-01-08
  • 신형근 주칭다오(靑島)총영사의 부인 김금룡(52)씨가 `2005 감동 칭다오 10대 인물' 후보에 올랐다. 6일 총영사관에 따르면 '칭다오 10대 인물'은 23명의 후보 중 전화 및 인터넷 등을 통한 투표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오는 18일 오후 칭다오 방송 QTV-1을 통해 발표된다. 신형근 총영사는 이날 "아내가 자원봉...
  • 2006-01-07
  • “바둑에는 휴전선이 없습니다.” 한반도에서나 국외에서나 갈라진 남과 북의 마음을 바둑으로 이으려는 노력하는 재일동포가 있다. 구쾌만(81) 재일본조선인바둑협회 회장은 바둑을 통해 남과 북의 교류, 민단과 총련으로 나뉜 재일동포 사회의 화합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기원이 주는 문화공로상을 받기 위해 5일...
  • 2006-01-06
  • [원제: 이쑤시개 먹을수도 있나?] 우리들이 일상 생활에서 흔히 사용하고있으나 별로 주의를 돌리지 않는 일개 미물인 이쑤시개로 국가발명특허까지 낸 민영기업가가 있다. 연변록환실업유한회사의 오흥록경리(43살)는 3년간의 연구를 거쳐 100% 전분으로 된 일회용이쑤시개를 개발, 2004년 3월 국가급발명특허를 얻어냈다....
  • 2006-01-05
  • 신춘문예 당선 60세 작가 박찬순씨 한국에 온 조선족 청녕의 비극을 다뤄 예순… 잔치는 시작됐다 - 本社신춘문예 소설부문 최고령 당선 박찬순씨 "요즘 누가 나이 60에 환갑잔치 하나요… 젊은 작가엔 감각, 나에겐 경험이 있어" “젊은 작가를 기대했을 텐데 죄송해서 어쩌나….” 2006 조선일보 신춘문예 단편 소설 부문...
  • 2006-01-04
  • [연합뉴스 2006.01.03 07:00:21] 왕길환 기자 전화로 불우이웃 돕기 성금을 모으는 중국판 `사랑의 리퀘스트'로 불리는 연변TV의 `사랑으로 가는 길'에 4년간 한번도 빠지지 않고 성금을 낸 조선족 청년이 있어 화제다. 고춧가루 배달 동포 강철수씨 매달 60위안(7천500원)씩 4년 동안 `강씨 형제(小康兄弟)'란 이름으로 이...
  • 2006-01-03
  • [연합뉴스 2006.01.02 07:00:00]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드에 거주하는 동포 김영군(미국명 와이 케이 김) 사범이 이민생활을 담은 영문 자서전 `성공의 선택'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민족뉴스부 기사참조/문화/ 2006.1.2 (서울=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드에 거주하는 동포 김영...
  • 2006-01-03
  • [연합뉴스 2006.01.02 06:30:08 왕길환 기자 = 2년 연속 골든 글로브 최우수 TV드라마상 후보작에 오른 `로스트'(Lost)에는 출연배우 김윤진과 대니얼 대 김 외에도 한류를 이끈 한인이 한 명 더 있다. 지난 6월 두번째 시즌을 맞아 합류한 작가 김수진 (미국명 크리스티나 김.여)씨가 그 주인공. 그는 조지타운대 영문학과...
  • 2006-01-03
  • [중앙일보 2005.12.31 06:08:26] 재일동포 인권운동의 구심점으로 활동해 온 김경득 변호사가 12월 28일 밤 일본 도쿄에서 위암으로 별세했다. 56세. 최근까지 왕성한 활동을 펼쳐온 고인의 갑작스런 타계 소식에 많은 이들이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장례는 고인의 뜻에 따라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30일 조촐히 치뤄졌...
  • 2006-01-03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