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홍상보건품유한회사 총경리 조현호는 금년에 36살, 젊은 나이에 한국미래물산주식회사와 손잡고 미국서북천연제품유한회사(NORTHWE STNATURALPQODUCTS)의 브랜드제품인 《곰아기》 다종비타민과 칼슘의 대중화구역총대리를 맡고 중국대륙시장을 헤쳐가고있다.
1987년 고향인 룡정시 동성용진 해란촌을 떠나 흑룡강성민족식기공장에 가 품팔이하던 때는 그의 나이 20세. 될성부른 나무 떡잎부터 알아본다고 그는 공장에서 일한지 반년이 되나마나하여 공장장의 눈에 들어 대련판사처 주임으로 승격하였다. 그러나 이것은 그의 젊은 《야심》에 만족을 주지 못하였다.
그는 뭔가 보다 독립적인 사업을 찾아 해보고싶었다. 그러던차 그는 우연한 기회에 한국상인을 알게 되고 후에 그와 손잡고 대련시삼일목업유한회사를 건립, 자기의 활동무대를 넓혀나가기에 이른다. 그때는 1990년이였다. 개혁개방에 잇달은 시장경제의 열조는 그의 젊은 마음을 달구었다. 문방구수입으로부터 전자동 두부기계 및 현대기계에 이르기까지 그는 닥치는대로 거래하며 자신을 련마해나갔다.
그는 더욱 큰 야심을 품고 활동무대가 보다 넓은 광주로 진출하였다. 2000년 그는 광주에 미래무역회사를 등록하고 한국과 중국사이를 오가며 자기의 창업기반을 닦았다. 그 과정에 그는 새로운 사업에 눈길을 돌리게 되였다. 바로 아동보건품시장이였다. 국내시장에는 어복혼주의 국면이 나타나 보건품시장을 어지럽혔고 새세대의 건강을 위협하고있었다.
그는 한 벗의 소개로 미국 지명브랜드회사인 NNP회사아시아권대표와 여러번 접촉하여 끝내 중국총대리권을 획득하였다. 대만, 향항, 오문을 망라한 대중화권의 시장은 넓었고 전망 또한 컸다. 그는 선뜻 2000만원을 투자하여 대련홍상보건품유한회사를 건립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였다.
순 천연추출물로 된 《곰아기》다종비타민과 칼슘은 방부제, 색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제품으로서 2005년 미국식품 질 및 구미 금상을 받았으며 FDA인증을 받고 영국, 카나다, 프랑스, 일본, 한국 등 발달국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다. 더우기 《곰아기》다종비타민과 칼슘은 1~16세 어린이들에게 매일 필요되는 비타민과 칼슘을 제공하는데 오렌지, 귤, 딸기, 앵두 등 맛으로 제조된 엿사탕같아 전통적인 비타민고유의 약냄새 같은 역한 냄새가 없어 어린이들이 즐겨찾아먹는다고 한다.
이제 4개윌되는 아기를 둔 조현호씨는 《바로 미래지향적인 사업으로 이 대상을 선택하여 우리의 제2세에 복을 마련해주는것이 저의 사업초지였습니다》고 그 심경을 밝히고있다.
박득룡기자pdl@ybrb.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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