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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글로미디어(ZOGLO) 2011년11월11일 11시22분    조회:126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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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이름 : 차철 최향란

 

차철,최향란이 꾸리는 청향관 전통음식으로 청도에서  큰 인기
 

청도시성양구에 가면 청향관이 있다.


청향관은 연변전통음식으로 미식가들을 정복한 연변 청향관의 가맹점으로서 차철(72년생), 최향란(73년생)부부가 오픈 한 이래 솔화분 랭면 등 다양한 메뉴로 고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학을 졸업한후 차철, 최향란부부는 방황의 계절을 겪었다. 차철씨는 전국 각지를 돌면서 창업의 기회를 찾다가 결국 2001년에 일본행을 선택했고 안해 최향란씨도 역시 연길Tv방송국에서 나와 일본행을 하였다.

차철과 최향란부부에게 있어서 인생은 도전이자 정복하는 즐거움이라고 할수있다.

일본에서 이들은 남들처럼 막일을 하면서도 사장으로 되려는 꿈을 버린적 없었다. 그러던 어느날 그들은 맛사지회사를 저가로 임대하려는 집을 발견했다. 료해를 해보니 영업이 백지화되여 더이상 이끌어 갈 처지가 아니였다.

맛사지를 받아만 봤지 직접 해준적은 없었던 그들이였지만 어쩜 이것이 인생을 바꿀수있는 전환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차철과 최향란은 믿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얼마동안 모았던 저금통을 툭 털어 맛사지업소를 임대하고 환골탈태하는 마음으로 새롭게 영업을 시작했다.

밤낮없이 맛사지에 관련된 서적을 독파하면서 부부는 연구생공부를 하는 마음으로 맛사지 연구를 하였고 얼마 안돼 이들 부부의 맛사지 리론은 안마사들을 찜져 먹을 정도로 늘었다.

투철한 리론으로 안마사들을 관리하고 손님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는 인츰 인기를 끌었다. 차철 최향란부부는 맛사지업의 <대부>로 되여 최고로 8개의 가맹점을 두기까지 하였다. 그것도 전부 지하철입구에 안마원을 앉혔기에 손님은 항상 초만원을 이뤘다.

7년간의 일본생활을 접고 차철 최향란은 귀국, 이들의 눈길은 연변이 아닌 연해도시 청도였다. 당시 집가격이 상대적으로 쌌던 성양구에 집을 한채 사고 시장을 둘러보던 차철씨는 성양구에 마땅한 음식점이 없음을 발견하였다.

 그는 집장식을 하는 한편 안해인 최향란과 함께 미지의 세계인 <음식업>에 발을 들여 놓기로 하였다.

먼저 떠오른것이 일본에서 돌아 온후 처음으로 들렸던 청향관이였다.

이들 부부는 로임도 받지 않고 청향관의 주방에서 반년간 일하면서 어깨 너머로 료리작법과 관리방법을 배웠다.

전통명가의 자존심 때문에 웬만한 사람에게는 절대로 <가맹권>을 안준다던 리숙사장이였지만 성실하고 근면한 두사람의 인간모습에 반해 가맹점을 청도에 차리는데 동의하였다.

160만원을 투자하여 성양구번화가인 정양동로에 청향관을 오픈, 350평방메텨면적에 복합식건물로 된 청향관은 장식에서부터 모든 흐름선을 <청향관본부>의 요구대로 하였다.

상해세계박람회에서 큰 인기를 몰았던 솔화분랭면은 청도에서도 통했다. 솔향기 그윽한 솔화분랭면은 손님들이 즐겨 찾는 단골메뉴로 되였고 오픈 석달만에 이들은 영업장소를 옆으로 확장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서비스업은 언제나 최선을 다할것을 요구합니다.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없이는 음식점을 할수없다고 생각합니다. 국수 한그릇 청해 자시고 가는 사람일지라도 저희들은 절대 소홀히 대하지 않습니다. 찾아주었다는것만으로도 저희들은 고마울뿐입니다."

최향란씨의 말이다.

 현재 청향관은 건축면적 470평방메터, 온돌방 9개, 중식칸 5개와 큰 홀을 가진 종합성적인 규모경영시대를 열었다.

차철과 최향란은 닫는 말에 채찍질하여  머지않아 다른 사람과 합작해 성양구최고급<불고기>집을 합작하여 오픈하게 된다.

무(无)에서 유(有)를 창조하고 빈(贫)에서 부(富)로 가는 길에 이들은 언제나 최선을 다했다.

안마사보다 더 안마사 다웠고 료리사보다 더 료리사다웠기에 이들이 달려가는 길에는 성공이 보장되여 있는 것이다.

                                  
사진 글   강초기자
조글로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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