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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함께 커가는 기업인
조글로미디어(ZOGLO) 2011년11월17일 14시51분    조회:1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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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이름 : 김성규

올해 34세에 나는 김성규는 고객과 함께 커온 무역인이다.

길림성영길현 태생인 김성규씨는 청도에 갓 진출했을때만해도 50원으로 일주일을 살았을만큼 어려운 나날을 보냈다.

자존심보다 자신심이 특별히 강했던 그는 꼭 성공하고야만다는 일념으로 시장을 답사하고 대상을 선택, 그러던중 플라스틱첨가제, 캐미칼(精细化工)이 시장전망이 좋다는 정보를 얻어듣고 시장개발에 착수했다.

그는 장원한 타산으로 시장가격보다 싼 값으로 큰 회사에 납품하였고 대기업의 신임을 얻었다. 비록 화학공식은 몰라도 제품의 구조에 대해서는 막힘없이 설명할수있을정도로 그는 <제품연구>에 몰입했다.

석유가 주원료인 화학품은 석유가격의 파동에 따라 널뛰기하지만 김성규씨는 고객과 함께 커간다는 일념으로 시장가보다 낮은 안정적인 가격을 유지하면서 탄탄한 신뢰를 구축, 변덕없이 고객과 함께 호흡했기에 그와 한번 인연을 맺은 거래업체는 단골로 변하고 만다.

2007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확보된 수십개 거래업체중 10여개는 매출이 1억을 바로보는 덩치 큰 회사이며 거의 모두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왔다.

'화학품을 접촉해보면 아주 신기합니다.두가지를 합해놓으면 또 다른 성능을 가진많은 제품이 수십개도 더 나옵니다. 인연도 그런것 같습니다. 한사람과 인연을 잘 맺어놓으니 또 다른 인연이 생기고 더많은 일거리가 생겼습니다."

한개 분야의 '전문가'로 되고 보니 그에게는 꿈이 따로 있다. 자기의 브랜드를 개발하여 생산과 판매 두마리 토끼를 잡고 싶어졌다.

그는 국내외에서 열리는 각종 세미나에 빠짐없이 참가하면서 업종의 흐름과 추세를 분석했다.

현재 월드옥타 청도지회의 차세대 대표주자중의 한명으로 , 리사로 활약중인 김성규씨는 80%를 내수하던데로부터 인젠 제품의 산화와 로화를 방지할수있는 메인제품을 개발하여 수출위주의 당찬 꿈을 실현하기 위한 행보를 다그치고 있다. 

조글로미디어  연일청 특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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