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간자동청결차는 도로중앙란간을 10분내에 100메터 청결할수 있다.
연길시는 일전 란간자동청결차량을 사용에 투입하여 청결능률을 높이고 청결일군들의 부담을 덜었다.
지난달 중순 사용에 투입된 란간자동청결차량은 좌측에 솔과 분수장치가 있어 청결일군이 청결차량을 조종하여 서서히 나가면 솔 두개가 자동적으로 회전하면서 란간을 청결하는데 10분도 안되는 사이에 백메터구간의 란간을 청결할수 있다. 이 차량은 우리 주에서 처음으로 구입한 도로란간자동청결차량으로 1년 4계절 모두 사용할수 있다고 한다.
연길시환경위생작업유한회사 부총경리 리수원은 연길시에서는 12킬로메터가 넘는 도로에 란간을 설치했는데 과거 이 란간을 닦으려면 30명 청결일군이 일주일동안 닦아야 했다. 그러나 자동청결차량은 하루동안이면 이 임무를 완수할수 있어 로동강도가 높고 능률이 낮으며 안전우환이 존재하는 문제를 모두 해결할수 있다고 한다. 란간자동청결차량은 물 3톤으로 란간 4킬로메터를 청결할수 있어 속도가 빠르고 인력을 줄일수 있다.
리수원은 “시민 특히 운전수들이 차를 몰고 가다가 창문을 내리고 밖으로 침을 뱉거나 씹던 껌을 뱉으면 란간에 묻어 닦아내기가 매우 어렵다. 비록 현대화기계설비를 많이 투입했다지만 시민들이 모두 함께 도시환경을 깨끗하게 지킬것을 바란다”고 했다.
연변일보 한옥란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