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설로 새끼 범과 표범 생존위기 직면할수도...스노모바일 (雪地车)지원 급수요
11월에 들어 30킬로메터 상거한 훈춘국가자연보호구와 왕청국가자연보호구일대서 련이어 야생동북범가족, 표범가족의 행적이 포착된 후 국가 고양이과동물연구중심전문가들은 이는중국경내서 처음으로 발견한 야생 동북범과 동북표범이 새끼를 거느린 모습이라고 했다.탐사를 걸쳐 포착된 동북범가족 중 2,3마리는 태여난지 반년남짓한 새끼범들이고 표범 가족에서도 두마리는 태여난지 5개월쯤 되는 새끼표범인걸로 감정되였다.
한편 세계자연기금전문가들은 포착된 동북범과 표범은 이미 중국장백산지대에 정착한걸로 분석하고있다.
그런데 17일부터 내린 첫 큰 눈이 훈춘이나 왕청보호구의 적설을 50센치메터도 더 되게 만들어 보호구의 야외보호소와 림장으로 들어가는 길이 묻히고 통신과 전기를 전부 중단시켰다.
동북범과 표범전문가들은 두터운 적설은 야생동물의 행동과 먹이잡이에 큰 애로를 조성할것을 우려하고있다. 특히 반년남짓한 새끼범과 새끼표범으로 보면 생존위기에 직면할수도 있다고 한다.
세계자연기금회에서는 이에 사회에 긴급 구조를 호소한다.
눈속의 동북범과 표범을 위하여 헌책해주고 특히 야외보호소와 림장까지 갈수 있는 스노모바일을 시급히 지원해줄것을 호소한다.
유관 사업일군들은 입산하여 동북범과 표범에 먹이와 물자를 수송해줄 타산이다.
세계자연기금회에서는 구조응원 특히 스노모바일을 제공할수 있는이는 아래 련락처에 련계해줄것을 기다린다.
세계자연기금회동북판공실 :李琪 18504513624 石全华15636109988
세계자연기금회동북판공실:侯嫣琳 18910838221
길림신문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