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려권, 통행증 등 출입경증명서를 신청할 경우 온라인을 통한 예약이 가능해졌다.
주공안국 출입경관리국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1일부터 전 주 출입경관리부문에서는 온라인을 통한 예약봉사를 제공, 신청자가 출입경증명서를 신청할 경우 인터넷을 리용해 쉽고 편리하게 예약할수 있다고 했다.
기존의 출입경증명서 신청절차를 보면 신청자가 직접 공안부문 출입경봉사대청에 가 신청표를 작성해야 했는데 신청표에 적어넣어야 할 사항이 많고 복잡해 자칫 틀리는 경우가 일쑤이며 신청하는데 소요되는 시간도 많았다.
하지만 상술한 온라인예약서비스를 리용할 경우 신청자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면 언제, 어디서든 해당 서버에 등록해 신청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예약이 완료되면 바로 출입경봉사대청에 가 남은 절차를 밟으면 된다.
온라인을 통한 예약절차는 다음과 같다. 우선, 길림성공안청 출입경관리국(http://crj.gat.jl.gov.cn) 사이트에 등록한 뒤 공중봉사플랫폼에 접속한다. 다음, 온라인신청창을 클릭한 뒤 출입경증명서류형을 선택하고 해당 신청표를 작성한다. 마지막으로 예약시간과 출입경관리부문을 선택한 뒤 신청을 접수시킨다. 얼마후 해당 부문으로부터 예약이 접수되였다는 메시지가 발송되며 신청자는 상술한 메시지와 호구부, 신분증을 갖고 예약된 출입경봉사대청에 가 사진, 지문 채집만 하면 모든 절차는 손쉽게 마무리된다.
연길시공안국 출입경관리대대에서 알아본데 따르면 2일까지 도합 4명의 신청자가 온라인예약을 통해 출입경증명서를 손쉽게 신청했다고 한다.
3일, 연길시공안국 출입경봉사대청에서 만난 왕옥해는 “온라인상으로 출입경증명서 신청을 예약할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번 시도했는데 현장에서 모든 절차가 이렇듯 빠르게 마무리될줄을 몰랐다”며 실로 편리한 조치라고 말했다.
연변일보 리호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