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설 기간, 경찰은 일부 불법분자들이 "길림농촌신용사"를 위장한 트로잔 바이러스(木马病毒)가 탑재된 낚시 링크가 문자메시지로 대량 류포한 정황을 포착했다. 불법분자들은 "모바일뱅킹이 곧 효력을 상실하게 되니 링크를 클릭해 활성화하기 바란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로 고객이 링크를 클릭하고 개인정보를 작성하도록 유도한뒤 계좌자금을 빼내갔다. 이에 경찰은 이런 메시지를 받았다면 각별히 조심하기를 바랐다.
시민이 받은 허위정보 캡처 이미지:
사기수법 해석:
불법분자들은 피해자의 은행카드 계좌번호, 신분증번호, 비밀번호, 인증번호 등 중요한 정보를 얻은 후 신속히 은행 간편결제 등을 통해 피해자의 은행카드속 돈을 빼간다.
여러분은 다음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메시지를 잘 확인하기 바란다.
길림성농촌신용사(농촌상업은행) 공식 홈페이지: https://www.jlnls.com;
길림성농촌신용사(농촌상업은행) 공식 메시지번호: 106910096888(이동계좌 및 인증번호)
기타 사이트 주소나 기타 번호는 모두 사기이다!!!
공안국에서는 여러분들이 이런 점에 주의 돌려 사기 당하지 않기를 바랐다.
1. 사기군이 보낸 메시지 번호는 대부분 00, 10으로 시작하는 번호인 0088682924、1065500999999 등으로 만약 이와 비슷한 낯선 번호로 보내온 메시지를 발견했다면 인차 블랙리스트에 올려야 한다.
2. 이런 메시지 중에는 은행 등 기구를 사칭한 허위링크가 있을 수 있으니 링크가 있는 메시지나 개인 은행카드 등 중요한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를 받았다면 이를 무시해야 한다.
3. 사기를 당한 것을 발견했다면 즉시 110에 신고하고 각종 증거를 캡처해 남겨야 한다. 만약 사기로 의심된다면 반사기 전문열선 96110에 전화를 걸어 문의하기 바란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자료제공: 령성리검, 공주령뉴스, 장춘석간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