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 어린이 장난감 전문 단속 전개, 불합격 장난감 100여건 처리
9월 15일,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에서는 전 시 학교 주변의 문구점, 완구점에 대해 불시 점검을 진행, 태그가 규정에 부합되지 않는 100건의 아동 장난감을 처리하였다.
집법인원은 연길시 신흥소학교 부근의 문구점, 장난감도매상점 등 장소에서 ‘가짜 물’, ‘우주 장난감 모래’등 공장명, 공장주소 등 정보를 명시하지 않은 ‘3무(三无)’상품을 발견했으며 즉시 처리 명령을 내렸다. 이어 경영자가 자각적으로 물건 구입 검사 제도를 실천하여 미성년자에게 위험한 장난감을 판매하지 못하도록 했다.
이번 행동은 어린이 장난감 전문점, 학교내 및 학교 주변의 상가, 대형 슈퍼마켓, 산모아기용품점을 중점장소로, ‘3무’ 장난감 등 상품을 중점 품종으로 정했으며 주로 경영자의 증명서류가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공장명, 공장주소, 상품합격증이 없는 장난감을 판매하고 있는지, 물건 구입 검사 제도를 실천하고 있는지, 장난감 품질, 태그 표식(중문표식)이 안전 표준에 부합되는지, 위험, 저속, 도박성질의 장난감을 판매하는지에 대해 검사를 진행했다.
‘3무’ 상품과 태그 표시가 국가표준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 상품에 대해서는 즉시 경영자에게 처리 명령과 판매 금지 명령을 내렸으며 위험한 장난감, CCC인정목록에 있으나 인증되지 않은 상품, 가짜 저질 상품에 대해서는 차압을 진행, 엄중한 품질 안전 우환이 존재하는 가짜 저질 상품에 대해서는 몰수 및 전부 소각했다.
담당자는 다음 단계로 장난감 상품 품질 전문 행동을 상시화 사업 감독 관리에 포함시키고 미성년자의 건강성장에 유리한 학교 주변 환경을 만들어주며 학교 및 주변 시장질서를 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연변조간신문
편역: 김태연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