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페염 전염병에 관한 연길시 통보
3월 5일 0-24시, 연길시에는 무증상 감염자 2명이 새로 늘었다. 3월 5일 24시까지 루계 확진병례 1례(경증), 무증상 감염자는 2명이다. 초보적인 류행병학조사결과 2명의 최근 행적은 다음과 같다.
무증상 감염자1: 연길시 확진병례1의 안해이다. 3월 2일 10시, 무증상 감염자1은 확진병례1과 함께 왕청현에서 택시를 타고 연길로 돌아왔다. 3월 3일 10시에 무증상 감염자1은 걸어서 양로대뀀점(본점)에 가서 취직관련 문의를 하고 오후 1시에 걸어서 하남시장에 갔다. 3월 4일 밀접접촉자 검사중 핵산검측에서 양성으로 나왔고 3월 5일 9시 의료구조팀 전문가조의 협의진단을 거쳐 신종 코로나 무증상 감염자로 진단되였다.
무증상 감염자2: 연길시 확진병례1의 밀접접촉자이다. 3월 4일 오후 1시 왕청현으로부터 연길시동아소구역에 와서 휴식하고 오후 5시경 120 차량으로 이송되여 관리통제되였다. 저녁 11시에 진행한 핵산검측결과 음성으로 나왔다. 3월 5일 오후 1시 30분, 연길시질병통제중심의 재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타났고 저녁 7시 40분 의료구조팀 전문가조의 협의진단을 거쳐 신종 코로나 페염 무증상 감염자로 진단되였다.
목전 이상의 감염자는 모두 지정의료기구에 옮겨져 격리치료를 받고 있으며 상술한 인원의 밀접접촉자와 간접접촉자 모두 추적검사를 진행하고 관리통제조치를 실시하면서 생활 및 활동장소에 대해 철저한 소독을 진행했다.
최근 전염병 발생지역에서의 려행사, 거주사가 있는 인원은 제때에 주동적으로 당지 사회구역(마을) 혹은 질병통제기구에 보고하고 요구에 따라 관련 전염병 관리통제조치에 잘 협조하기 바란다. 만약 발열, 기침 등 급성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의료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제때에 당지 지정된 의료기구 발열진찰부에 가서 진찰받기 바란다. 외출시 마스크 착용, 잦은 손 씻기, 환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좋은 습관을 견지하고 모임이나 회식을 하지 않음으로써 질병 감염위험을 줄여야 한다. 한편 공식적인 권위 발표에 제때에 주의돌리고 헛소문을 믿지 말며 전파하지 않고 날조하지 말아야 한다.
연길시신종코로나페염전염병예방통제사업지도소조 판공실
2022년 3월 6일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출처: 연변발표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3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