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조선족자치주 창립 70주년 생일이 다가오면서 마스코트 '룡룡'은 귀엽고 활발한 모습으로 연변의 거리와 골목, 각종 무대에 등장하는가 하면 또 여러가지 이모티콘으로 제작되여 광범하게 전파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연변주 창립 70주년 경축행사 마스코트는 왜 ‘룡룡’일가요?
마스코트 ‘룡룡’은 연길 룡산에서 발견된 티라노사우루스를 모티브로 창작되였습니다.‘룡룡’은 중화문화의 상징인 ‘룡’과 일맥상통하며 중국조선족특색의 칠색단을 두르고 있는데 연변 각 민족 인민들이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구축하는 생동한 실천을 보여주며 연변의 민족단결, 융합발전을 보여주는 새로운 문화부호입니다.
2016년 5월, 연길시 해란강화원 동쪽 건설현장에서 공룡뼈화석이 처음 발견되였습니다. 연길룡산 공룡화석군은 세계적으로 보기드문/ 도시구역에서 발굴되여 보호하고 있는 공룡화석군으로/ 연변의 보귀한 자원입니다. 이중 발굴된 연길석각류공룡은 공룡화석 발견지에 따라 ‘연길룡'으로 명명했습니다. 연길 공룡화석의 발견은 매우 중대한 과학적 연구가치와 문화적가치가 있습니다.
지금 연변은 공룡문화에 힘 입어 독특한 문화관광자원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에게 연변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연변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테마파크산업발전의 새로운 벤치마킹, 연변문화전파의 새로운 시범, 길림성 문화관광산업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연변주 창립 70주년 경축행사 마스코트 ‘룡룡’은 달리는 자세에 목에 칠색단을 두르고 있는데 이는 연변 각 민족 인민들이 당의 령도 아래 분발정진하고 성실하고 태만하지 않고 용감히 나아가면서 행복과 영광을 함께 나누고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창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룡룡’은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어 자신감과 여유가 넘치고 있는데 이는 연변의 번영과 개방, 생태문명,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70년래 연변주가 거둔 거대한 발전성과에 대한 찬양이기도 합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