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 길림시 송화호 산장에서 길림시조선족과학기술자협회 창립 30주년 맞이 기념행사가 개최되였다.
행사에는 길림시조선족로년협회, 길림시녀성협회, 길림시 조선족중소학교, 길림시조선족유치원, 길림시조선족군중예술관, 길림시조선족기업가협회의 대표들을 비롯한 조선족 사회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2부로 나뉘여 진행되였는데 1부에서는 협회 발전 30년 회고, 우수회원 표창, 신입회원 환영식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협회 회원들이 준비한 문예종목 공연, 오찬회를 진행했다.
길림시조선족과학기술자협회 렴송심회장은 축사에서 협회 창립 30주년 기념행사가 20차 당대회를 앞두고 열려 더욱 뜻깊은바 협회가 걸어온 30년 길을 회고하는 한편 회원지간의 친목을 돈독히 하고 단결을 가강하며 향후 협회 발전의 길을 탐색하는 등 30주년 경축행사에 의미를 부여했다.
길림시조선족과학기술자협회는 길림시의 대학, 병원, 회사, 학교 및 기타 기관과 사업단위에서 재직중 혹은 퇴직한 조선족 인재들로 구성된 민간단체로 1992년 성립이래 지금까지 매년 본 협회 회원들의 업여생활을 풍부히 하기 위한 다채로운 문체활동과 학술활동을 전개하여 왔을 뿐만아니라 조선족 엘리트단체라는 사명감으로 중소학교 불우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길림지역 조선족 양로원과 로인협회 등 소외계층에 사랑과 관심을 전하는 위문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2020년에는 길림시조선족기술자협회 무료 혼인소개 위챗방을 오픈해 조선족 동족간의 혼인 난제에 도움주는 등 길림지역 조선족사회의 교육, 문화, 경제 나아가서 조화로운 사회의 발전을 위해 능력껏 기여하고 있는 협회로 길림시 조선족사회의 호평과 인정을 받고있는 단체이며 수차 정부 유관부문으로부터 길림시 민족단결진보상, 우수단체상을 수여받았다..
길림신문 차영국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