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길리 자동차: 해외진출에 재차 도전
조글로미디어(ZOGLO) 2013년10월18일 16시24분    조회:5484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중국 길리)

중국의 자동차 산업은 탄생해서 부터 지금까지 큰 발전을 가져왔고 수십년 간의 시련을 겪으면서 국내시장은 물론이고 국제시장에서도 상당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유명 브랜드를 창출했다. 중국 절강길리(吉利)그룹(이하 길리)은 25년간의 발전으로 중국 최초의 국제 자동차회사로 부상했고 국제 자동차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으며 그 브랜드 가치는 중국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보편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새로운 시기에 중국 브랜드 국제화의 꿈은 모든 중국인과 중국 기업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2013년 초, 절강 길리그룹은 영국 택시 제조사 Manganese Bronze Holdings plc(MBH)의 업무와 핵심 자산을 인수했다. 이것은 길리자동차가 해외진출에서 volvo를 인수한 후 거둔 또 하나의 이정표로 중국 브랜드 부상의 유력한 증명이기도 하다.

런던에 등장한 중국 마크

블랙 택시는 런던을 대표하는 표징중의 하나다. 현재 런던 거리 어디서나 중국 브랜드가 붙여진 블랙 택시를 볼수 있다.

중국 절강대학 오효파(吳曉波)는 SNS를 통해 "켐브리지에서 런던으로 가는 길에 보았다. 도로에서 달리는 런던 택시에 동양 미인이 그려져 있고 그 옆에 'Unforgettable HangZhou, China(잊지못할 중국 항주)'.라는 글이 새겨져 있었다."고 전했다. 이렇게 중국 브랜드의 힘은 길리자동차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발돋움하고 있다.

영국 MBH는 1948년 부터 블랙 택시(TX4)를 생산했다. 길리자동차는 2006년에 MBH 주식을 사들이고 19.97%의 지분을 확보했으며 중국에서 합자공장을 건립했다. 그후 세계적인 금융위기와 유럽 채권위기로 MBH는 경영 어려움을 겪게 됐고 블랙 택시 LTI(London Taxi International)는 일전에 파산을 선고했으며 길리그룹은 1140만 파운드 가격으로 블랙 택시를 인수했다.

(TX4)

인수를 마친후 길리그룹은 자동차 업계에서 쌓은 풍부한 지식과 경험으로 런던 택시에 최대의 협력 발전 효과를 제공한 한편 상업 기회를 마련했다. 상업 계획의 일환으로 현재 길리그룹은 런던 택시의 미래 시장발전 수요를 연구하고 있으며 목전 TX4 차종을 기반으로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고 에너지 효율과 친환경 지수를 제고할 계획이다.

MBH에 대한 길리그룹의 인수는 영국인들에게도 좋은 일이 아닐수 없다. 런던시 시장 Boris Johnson은 길리그룹과 MBH의 인수 합의에 환영을 표시했다. 그는 "길리그룹이 성공적으로 런던 택시회사의 미래를 확보한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무장애 택시가 계속 생산될수 있고 런던 도시와 영국 문화의 표징이 계속 보존될수 있어서 위안이 된다. 블랙 택시의 미래가 보장됐다. TX차는 앞으로 오랫동안 런던 시민들을 위해 서비스할수 있게 됐다"고 표시했다.

유명 브랜드의 국제적인 감각

중국 기업의 해외 진출은 해외 시장에서 판로를 개척하는데 비해 중국 경제 발전의 수요와 자체 핵심 경제력 제고를 더 중요시 한다. 이서복(李書福) 길리 자동차 회장은 "길리 해외 인수는 자본시장에 대한 경영이라기 보다 인수한 해외 기업의 선진적인 기술을 중국 국내에 도입해 중국 자동차 산업과 세계 선진 수준의 격차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목적이다"고 밝혔다.

길리의 Volvo에 대한 인수가 해외 브랜의 중국 입주라면 MBH에 대한 인수는 중국 브랜드의 영국 입주라 할수 있다. 이런 방식은 중국 브랜드가 외국에 뿌리 박고 성장하며 국제 경쟁력을 더한층 제고하는데 유리하며 국제기업 정신을 완벽하게 선보인 한편 해외 시장에서 더한층 인정 받는데 조건을 마련했다. 이렇게 길리의 브랜드 가치는 계속 상승하고 있다. 현재 길리는 중국제 자동차 중에서 진정한 국제 유명 브랜드로 인정받으며 중국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07년 경영방식 전환이래 길리 자동차는 급상승세를 보이며 국제 유명 브랜드로 발전하는 한편 더 광범위한 국제 시장을 계속 개척하면서 성공한 중국 자체 브랜드의 본보기로 됐다. 그리고 "중국 브랜드 창조"란 꿈을 향해 힘차게 달리고 있는 중국에 큰 힘을 더해주고 있다.


국제방송


파일 [ 2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868
결과가 없습니다.
‹처음  이전 82 83 84 85 86 87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