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中 영유아용품 시장 2조元... 2자녀 정책 호재
조글로미디어(ZOGLO) 2015년11월17일 11시11분    조회:1275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중국의 2자녀 허용 정책에 힘입어 영유아용품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꾸준히 오르는 등 영유아용품시장에 대한 관심도 잇따라 높아지고 있다. 
 
12일 매일경제신문(每日经济新闻) 은 향후 향후 영유아용품 시장규모가 2조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2015년 CBME중국 영유아, 어린이 소비시장 조사보고서'에 의하면, 중국경기 위축에도 불구하고 영유아용품 소비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2~3세 아이를 둔 가정들의 영유아 의류 및 완구 소비는 오히려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BME영유아, 어린이산업연합회 회장은 "특히 2자녀 허용정책으로 영유아용품업계는 호재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2자녀 허용정책으로 향후 4년동안 약 1575만명의 신생아가 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로 인한 소비규모만 수천억위안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영유아용품 생산 및 서비스업체인 베이인메이(贝因美) 셰홍(谢宏) 회장은 "영유아용품시장 규모를 약 2조위안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여기에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하는 친자소비(亲子消费)시장까지 확대되면서 소비규모가 이보다 훨씬 더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방직업계도 2자녀 정책이 아동복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중국대종상품발전연구센터 관계자는 "목화솜을 대표로 하는 방직관련 상품의 경우 최소 5~10%의 수요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Euromonitor 통계에 의하면, 2014년 아동복시장규모는 1671억위안에 달했으며 최근 5년동안 연평균 11%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의류분야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한편, 시장 확대와 더불어 더욱많은 사람들이 영유아용품 및 아동용품 시장에 뛰어들면서 더욱 치열한 시장경쟁 및 그에 따른 업계내 진통이 예상되고 있다.
 
이소현 기자

상하이방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868
  • '산자이 애플' 샤오미(小米)가 자사의 신제품을 출시된 지 86초만에 10만대를 완판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초도물량이 수요에 비해 워낙 적어 시장에서 1천위안(18만원)의 웃돈을 주고 구입하는 소비자도 나타나고 있다. 중국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샤오미는 지난달 공개했던 스마트폰 신제품인 '샤오...
  • 2013-10-17
  • 제2회 중조 경제무역문화관광박람회가 일전에 요녕(遼寧)성 단동(丹東)시에서 4일간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박람회기간 200여개 협력대상들을 상담하고 투자와 무역 협력의향서 93개를 체결, 협력금액은 16억달러에 달했습니다. 그중 투자대상은 35개, 총투자액이 5억 1천만달러, 무역대상은 67개, 총투자액이 10억 900...
  • 2013-10-16
  • 2008년부터 중국은 이미 세계 제2위의 사치품소비국으로 되였다. 중국무역촉진위원회는 2015년에 중국 대륙의 사치품시장 판매액이 100억딸라에 달해 세계 사치품시장에서 일본을 제치고 1위에 등극할것으로 예측했다. 중국무역촉진위원회는 14일, 북경에서 발표한 《중국수입촉진편람》을 발표,통계에 따르면 중국인들의...
  • 2013-10-16
  • 제18회 마카오 국제무역투자전람회가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며 50여개 국가와 지역의 대표들이 전람회에 참가합니다. 이번 전람회는 "협력 촉진, 상업기회 공동 창조"를 주제로 열리며 전시 참가 기업들에 더욱 많은 파트너들을 소개할 것입니다. 전람회 부스는 1900여개, 전시 면적은 3만평방미터를 초과할 것입니다. 전...
  • 2013-10-16
  • 14일 국가통계국은 2013년 9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년대비 1.3% 하락, 전달대비 0.2% 상승했다고 관련 데이터를 발표했다. 생산자구매지수는 전년대비 1.6% 하락하고, 전달대비 0.2% 상승했으며 1-9월 평균 생산자물가지수는 전년대비 2.1%, 생산자구매지수는 2.2%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민망
  • 2013-10-14
  •   9월 중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작년 같은 달 대비 3.1% 상승했다고 국가통계국이 14일 발표했다.이 수치는 지난달의 2.6%에 비해 0.5%포인트 높은것이다. 중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대로 올라선것은 춘절(春節)이 들어있던 2월을 제외하고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상승했다. 9월 소비자물가 상승을 불러온 가장 ...
  • 2013-10-14
  • 중국의 천만장자와 억만장자의 평균 연령은 각각 38세와 40세에 불과하다고 중국 재계정보 조사기관 후룬연구원(胡润研究院)이 밝혔다. 중국에서의 '천만장자'는 개인자산이 1천만위안(한화 18억원), '억만장자'는 1억위안(175억원)의 부자를 뜻한다.  후룬연구원의 창업자 후룬은 지난 11일 오후, 광...
  • 2013-10-14
  • 교도통신은 중국자동차공업협회가 금요일 발표한 데이터에서 9월 중국 내 자동차(승용차와 상용차 합계) 판매량은 동기 대비 19.7% 늘어난 193만 5800대로 나타났다고 11일 보도했다. 그 중 일본계 승용차 판매량은 73.7% 늘어난 27만 8000대로 집계됐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시장의 1월~9일 누적 신차 판매량은 158...
  • 2013-10-13
‹처음  이전 82 83 84 85 86 87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