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새해 전날 밤 위챗 홍바오 23억회 사용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1월1일 20시19분    조회:1879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송구영신의 새해 전날 밤, 돈선물 봉투(红包, 홍바오)는 중국에서 여전히 축복전달의 최고의 선택으로 뽑히고 있다. 2016년 1월 1일 새벽, 위챗 공식 계정에서 밝힌 데이터에 의하면 2015년 12월 31일 위챗 홍바오 총 사용량은 무려 23.1억회에 달한다고 밝혀졌다. 이는 2015년 그믐의 홍바오 사용량 10억회에 비교할 때 배로 증가한 셈이다.

위챗 데이터에 의하면 2015년에서 2016년으로 넘어가는 새해 맞는 밤 위챗 홍바오 사용량은 0시 경 최고치에 도달했다. 위챗에 의하면 1분간 내 240만개의 홍바오가 발송되었고 620만개의 홍바오가 클릭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2015년 12월 31일 밤 11시부터 2016년 새벽 한시 사이 위챗 홍바오는 발송되지 않는 경우가 출현했고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다. 혹은 사용자가 홍바오를 발송했으나 기타 사용자가 그 홍바오를 수용하지 못하고 심지어 사용자의 모멘트에 글을 올릴수 없는 경우도 출현했다.

이에 텐센트 해당 책임자는 이날 위챗과 위챗 홍바오 사용자가 너무 많은 이유로 위챗 서버가 지탱할 수 있는 최고치를 벗어났기 때문이라고 표시했다.

홍바오는 위챗 공식계정에서 2014년 음력설에 내놓은 기능이다. 중국 사람들이 음력설기간 홍바오와 축복을 전하는 풍속이 있으므로 '위챗 홍바오'가 나온후 연속 2년간 음력설야회와 협력해 '흔들기' 등 모바일 특별방식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2014년 그믐날 위챗 홍바오 총 사용량은 0.16억회에 달했고 2015년 그믐날에는 10억회로 증가했다.

2015년 10월 23일, 텐센트에서 최초로 공개한 '위챗생활백서'에서는 2015년 9월 위챗 플랫폼을 이용한 사용자가 5.7억명으로 일상 활약 사용자는 동기대비 64% 증가했으며 그중 60% 사용자가 15~29세의 젊은층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위챗 홍바오는 음력설기간 축복을 전하는 사용자의 습관으로 발돋움했으며 2015년 홍바오 사용이 가장 많은 명절은 추석명절로서 연 22억회에 달한다. 그 버금으로 '칠석'명절로 홍보 사용량은 14억회에 달했다.

번역/편집: 박선화
중국국제방송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868
결과가 없습니다.
‹처음  이전 82 83 84 85 86 87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