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징병판공실로부터 입수한 소식에 따르면 올해 길림성에서는 일반대학교 졸업생가운데 직접 수십명 사관을 모집한다. 전공으로는 자동화, 계산기, 체육, 림상의학류, 통신, 자동차, 언어문화 7가지이다.
모집대상은 올해 일반대학교 졸업생과 왕년 대학졸업생이다. 배운 전공이 부대에서 수요하는 전공과 맞아야 하고 미혼이여야 하며 남성년령은 24주세(1991년 8월 1일 이후 출생자)를 초과하지 말고 정치와 체격 조건은 의무병징병규정대로 집행한다. 당원, 성급 이상 로력모범, 국가과학기술진보상 획득자, 군인자녀, 렬사자녀들을 우선 모집한다.
사관으로 직접 입대한후 입대시간을 2016년 8월 1일부터 계산해주며 사관임직명령하달 시간은 2016년 12월 1일이다. 대학교에 다니던 년한을 현역봉사년한으로 취급하며 현역봉사로 비준받은후 처음 군계급을 수여받기전에는 의무병표준으로 수당금을 발급받는다. 국가학비보상, 국가조학대부금 대리상환과 학비보조 정책을 향수한다. 매 학년 학비표준이 8000원을 초과하면 8000원 보조해주고 학비가 8000원 안되면 실제 바친 금액으로 보조해준다.
사관명령을 하달한 그달부터 상응한 사관로임표준을 집행한다. 하사 4급(전문대), 하사 5급(본과) 월로임은 4100원이다.
국무원, 중앙군위와 해방군총부의 해당 규정에 좇아 대우를 주며 퇴직, 전업 혹은 제대 조건에 부합되면 국가 해당 규정에 따라 각기 퇴직, 전업 혹은 제대 안치한다. 퇴직 혹은 전업 조건에 부합되고 본인이 제대하겠다고 하면 비준을 거쳐 제대안치한다.
길림넷/ 길림신문 역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