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현재 중국 소비자의 취향은?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7월19일 14시48분    조회:3132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자료사진: 2012년 6월 8일, 베이징국제최고급생활브랜드(명품)박람회에서 관광객들이 10만위안 이상에 달하는 수정전등을 감상하고 있다.

영국 언론은 몇년전에만 해도 익숙하지 않은 무명 브랜드를 중국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웠으며 중국소비자는 점차 부(富)를 나타내기보다 품격을 더욱 중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 사이트에서 7월 11일 기재된 기사에서는 임염 씨의 사연을 적었다. 임염 씨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서양의 패션상품들을 중국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중국소비자들이 그녀의 인터넷 쇼핑몰을 찾아보면 명품브랜드보다 작고 정교한 무명상품을 다수로 판매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28세의 임염 씨는 중국에서 태어난 덴마크 공민이다. 평소 그녀는 친지가족이나 친구들의 부탁을 받고 유럽에서 각종 크고 작은 상품 구매대행을 해왔다. 그 과정에 임염 씨는 예민한 판단력을 키우게 되었고 중국소비자들이 해외의 어떤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큰지를 장악하게 되었다. 임염 씨가 현재 경영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은 바로 소비자들이 '새로운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판매이념'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임염 씨의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Moschino와 Christian Louboutin과 같은 브랜드도 판매하지만 주로 개성있고 보기 드문 브랜드를 판매한다. 예를 들면 이탈리아 Boboutic나 스웨덴의 Acne Studios 등 브랜드 의류는 색상이 화려하고 가격이 비교적 저렴해 가격대성능비가 높다. 그녀는 '새롭고 독특한 쇼핑시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하지만 짧은 5년전만 해도 중국소비자들에게 익숙치 않은 브랜드 상품을 판매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과거 중국소비자들은 부를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를 많이 택했다면 현재 중국의 부자급 소비자들은 재부를 자랑하는 것 보다 자신의 고품격을 견지하려고 한다. 때문에 상가들도 그들에게 상품을 판매하기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표하기도 한다.

컨설팅 회사의 관련 책임자는 수많은 중국인들이 유럽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원인(중국에서 명품에 대해 고액의 관세를 징수하기 때문이다)이기도 하지만 과거 1년 반동안 유럽에서 쇼핑하는 중국소비자들을 관찰해 볼때 그들의 품격도 점점 더 제고되고 있음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소개한다. 중국 소비자들은 '화려함보다 정교한 상품 즉 내적 가치가 높은 상품'을 많이 택한다는 그의 관점이다.

최근 중국명품소비보고 중에서는 비록 중국의 중년 관관객들은 여전히 대형 관광팀을 따라 여행을 떠나지만 30세 이하의 중국 젊은층들은 자유여행을 많이 택하고 있다.

정치적인 원인으로 패션에 대한 요구와 품격도 변화를 가져왔다. 중국에서 최근년래 상업과 정치적 분야에서의 부패 척결은 재부를 자랑하는 문화를 배제하는 현상이 점차 형성했기 때문이다. 현재 수많은 중국 재벌들에 있어서 고가의 패션이나 단장을 하는 것은 매우 큰 모험이기도 하다. 골드만삭스의 한 보고에서는 중국은 이미 '소박하고 개성있는 생활방식 의식이 비교적 강한 소비자'들의 집결지로 변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번역/편집: 박선화
중국국제방송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868
  •   [심양=신화통신] 심양시공상국 국장 방철림은 22일 심양시정무서비스대청 공상사무 처리 구역에서 락거우창(료녕)인터넷과학기술유한회사 법정대표인 류유동에게 심양시공상국의 첫 인터넷등록을 통해 취득한 영업허가증을 발급하였다.   류유동은 지금까지 계속 허가증수속이 아주 복잡하다고 생각하고 일부러...
  • 2017-05-24
  •   한국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직원이 즈푸바오(支付寶, 알리페이) 결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2016년 10월 6일 사진). 점점 더 많은 가게에서 즈푸바오 등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중국 관광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인민망 한국어판 5월 23일] 배달 음식, 세탁, 전기비 및 수도료 지불 등 모두를 휴대폰으로...
  • 2017-05-23
  • [摘要]位于京冀交界地区的三河、大厂、香河、广阳、固安、永清、涿州和其他特定地区,严格户籍管理,合理确定落户条件,包括燕郊在内的多个环北京“卫星城”居民将受到影响。 5月16日,河北省政府新闻办召开新闻发布会,对省政府办公厅日前印发的《关于推动非户籍人口在城市落户的实施意见》进行详细解读。 封面...
  • 2017-05-17
  • 일대일로 창의가 제기된 이래 연선국가들은 경제무역 협력에서 뚜렷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자국 경제발전에 새 활력을 부여했다. 무역 면에서 중국-아세안박람회, 중국-남아시아박람회, 중국-아시아유럽박람회, 중국-아랍박람회 등 전시회 플랫폼은 제 작용을 잘 발휘해 기업간 상호 교류를 추진하고 일대일로 상업기회...
  • 2017-05-11
  • 5월 10일은 제1회 ‘중국 브랜드의 날’이다. ‘일대일로’ 구상은 중국이 세계에 공헌하는 중요한 ‘브랜드’임이 분명하다. ‘일대일로’는 중국이 주도하고 세계 각국이 함께 상의하고 건설해 공유한다.   ‘일대일로’ 구상은 글로벌 공공상품의 중요한 브랜드...
  • 2017-05-10
  • 선전 지하철 핑크 “고백 열차” 운영 시작8일, 광둥(廣東) 선전(深圳) 지하철 “고백 열차”가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열차는 한 달 동안 운영하며 매일 지하철 1호선에서 순회 운영하게 된다. 열차는 핑크색으로 장식되었고 찻간에는 수천 개의 투고 중에서 선택한 고백문이 찍혀 있다. 신화망
  • 2017-05-09
  • 5월 1일, 천진역 매표인원이 곧 발매하게 되는 북경-천진 도시간렬차 할인카드를 보여주고 있다.(왼쪽은 골드카드, 오른쪽은 실버카드).   이날, "북경-천진 도시간렬차 할인카드"가 정식으로 대외에 발행되였는데 골드카드와 실버카드 두가지로 나뉜다. 골드카드는 1등석을 탑승할수 있고 실버카드는 2등석을 탑승할...
  • 2017-05-03
  • 중국철도본사 개방형 고속렬차 음식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다   최근 고속철 음식 공급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25일 중국철도본사 관계자는 고속렬차 음식 공급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시장화 개혁을 촉진하여 개방형 고속렬차 음식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것이라고 표했다. &n...
  • 2017-04-28
  • 인력자원사회보장부 민생열점문제 답변 북경 4월 26일발 인민넷소식: 중신넷보도에 의하면 인력자원사회보장부는 25일 1.4분기 기자회견을 거행하여 올해 퇴직인원 양로금을 모두 5.5% 상향조정하는가, 양로금 투자운영 진전이 어떠한가, 다음 단계 취업형세는 어떠한가 등 일련의 민생열점화제에 답변했다. 올해 퇴직인원...
  • 2017-04-27
  • 4월 15일, 하북성 웅안신구 림시 당위원회와 준비위원회가 부동산, 토지 투기행위 단속 정책을 내오고 토지, 부동산 분야의 불법 범죄행위를 엄하게 타격할것이라고 표하였다. 웅안신구 설립 소식이 반포된후 일부 불법업체와 부동산 불법중개소, 투기상들이 부동산, 토지 투기에 나서면서 사회에 나쁜 영향을 미쳤다. 이에...
  • 2017-04-16
‹처음  이전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