량회 정부업무보고에서는 올해에도 퇴직인원 기초양로연금의 기준을 계속 상향조정 할것이며 정해진 액수를 계획대로 발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렇게 되면 2005년부터 시작된 중국 퇴직인원 양로연금 기준이 '13년 련속 상승'이라는 성과를 실현하게 된다.
2016년에 중국의 기업과 기관사업단위의 양로연금은 약 6.5% 상향조정되였다. 한편 양로년금은 조기 은퇴했거나 양로년금이 낮은 퇴직인원 및 가난한 지역의 기업퇴직인원들에게 다소 치중하여 배분하는 등 1억명 정도의 퇴직인원이 정책의 혜택을 받았다.
올해에는 퇴직인원의 기본양로년금기준을 올리고 기본양로년금의 합리적인 조정기구를 설립할 데 대한 예산보고를 제출했는데 이로써 기본양로년금의 보험제도개혁을 추진하고 그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양로년금의 과학적 관리와 양로년금의 가치 상승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있다. 유근(游钧)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부 부부장은 2016년 말에 양로보험기금의 투자와 운영이 정식 가동되였으며 현재 7개 성(省)시가 사회보장기금이사회와 계약을 맺었고 그 자금 규모는 인민페 3600억 원에 달하며 자금 이체도 점차 실현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유근 부부장은 양로년금은 국민들의 로후보장자금이기때문에 기금의 리스크관리에 힘을 쏟음과 동시에 수익도 확보해야 하므로 정부의 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국제방송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