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크로드 정신의 핵심
평화 협력, 개방 포용, 상호 답습, 호혜 상생
2. 당면 세계정세 진맥
력사적 시점으로부터 볼 때 현재 인류사회는 급격한 발전과 변혁의 대조정기에 처해있다. 현실적 시점으로부터 보면 현재 인류는 평화 적자, 발전 적자, 질서정돈 적자 등 불안정한 세계속에서 살고 있다.
3. 일대일로 과거 4년간의 성과
100여개 나라와 국제기구들이 "일대일로" 창의를 지지하고 적극 참여하면서 유엔총회와 유엔 안전보장리사회의 중요 결의들도 "일대일로" 건설 내용에 편입시켰다. 정책면의 소통을 심화하고, 기반시설 상호 련동 수준을 높였으며 무역 활성화, 자금면의 융합과 련동폭을 넓혔다.
4. 다음 단계 건설 목표
"일대일로"를 평화의 길, 번영의 길, 개방의 길, 혁신의 길, 문명의 길로 건설할 계획이다.
5. 중국의 언약
"일대일로" 관련 국가 철도부문과 중국-유럽행 철도건설 협력심화협의를 체결한다.
비단의 길 기금에 천억원을 추가한다.
국가개발은행에 2500억원, 수출입은행에 1300억원 상당의 전용 대부금을 지급해 "일대일로" 기반시설 건설과 생산력, 금융협력 분야에 투입한다.
론단기간 30여개 나라와 경제무역협력협의를 체결하고 관련 나라와 자유무역협정 관련 사안에 대해 협상을 진행한다.
2018년부터 중국국제수입박람회를 개최한다.
향후 5년사이 연인수로 2500명 청년 과학자를 중국내 단기 과학연구사업에 배치하고 5천명 과학기술 인원, 관리자를 양성하며 50개 합동실험실을 가동한다.
미래 3년사이 "일대일로" 건설에 참여한 발전도상국과 국제기구에 600억원을 지원한다.
"일대일로" 연선의 발전도상국에 20억원 규모의 긴급식량원조를 제공한다.
남남협력 대상지원기금에 10억 딸라를 추가 지급한다.
연선국가에 100개 "행복단지", 100개 "애심 빈곤대상 지원", 100개 "재활 의료" 건설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6. "일대일로" 협력 범위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 대륙을 중점으로 하고 모든 동반자를 참여 대상으로 한다.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모두 "일대일로" 건설의 국제협력 동반자이다.
중앙인민방송국 구서림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