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시진핑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헌법에 기입하도록 제안했다.2월 25일, 이 제안을 선포했다. 신화망
시진핑 주석, 헌법 중요 역할 발휘 강조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이 2월 24일 오후 중국 헌법과 전면적인 의법치국 추진 관련 제4차 집단학습을 진행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공중앙 총서기가 학습을 주재했다. 그는 전면적으로 중등생활수준사회를 건설하고 사회주의현대화국가의 새 노정의 전면적인 건설을 시작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국가정돈체계와 정돈능력현대화를 추진하고 당의 장기적인 집권능력을 제고하며 헌법의 중요한 역할을 중점적으로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주석은 연설에서 중국공산당이 중국의 역사적 무대에 오른 후 중국혁명과 건설, 개혁을 추진하는 실천에서 헌법과 법제건설을 고도로 중시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의 현행 헌법 즉 1982년 헌법은 바로 이런 역사적 배경에서 산생되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헌법은 중국 사회주의건설의 좋고 나쁜 경험을 깊이있게 총화했고 중국 개혁개방과 사회주의현대화건설에 적응했으며 사회주의민주법치건설의 새 요구를 강화하고 당의 11기 3중전회후 노선방침정책을 확립했으며 사회주의 민주법제건설과 관련해 일련의 규정을 제정했고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건설을 위해 유력한 법제보장을 제공해주었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주석은 중국의 헌법은 당의 주장과 인민의 의지의 고도의 통일을 실현했고 뚜렷한 우세와 튼실한 기반, 강대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헌법은 국가의 근본법이며 국가의 각종 제도와 법률법규의 총체적 의거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길에 대한 자신감과 이론 자신감, 제도자신감, 문화자신감을 가지고 중국 헌법이 확립한 국가의 지도적 사상과 발전도로, 분투목표에 대해 자신감으로 가득차며 중국 헌법이 확인한 중국 공산당의 영도와 중국 사회주의제도에 대한 자신감으로 가득하고 중국 헌법이 확인한 우리 당이 인민을 영도해 창조한 사회주의 선진문화와 중화우수전통 문화에 대해 자신감으로 충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시진핑 주석은 헌법은 최고의 법률적 지위와 법률적 권위, 법률적 효력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주석은 헌법학습 홍보교육을 강화하고 헌법정신을 발양하며 헌법지식을 보급함으로써 헌법의 실시와 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양호한 분위기를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헌법법률의 권위는 인민들의 마음속 옹호와 진정한 믿음에서 온다고 하면서 학습홍보교육은 헌법실시의 중요한 기반이라고 강조했다.
신화망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