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8월 9일발 신화통신: 일전, 국무원 판공청은 <원자력발전 표준화 사업을 강화할 데 관한 지도의견>(이하 <의견>으로 략칭)을 인쇄발부하여 우리 나라 원자력발전 표준화 사업을 잘할 데 대하여 포치했다.
<의견>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19차 당대회와 18기 2차, 3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시달하며 우리 나라 원자력발전의 장원한 발전에 립각하고 표준 자주화와 국제화의 상호 결부를 견지하며 공감대를 응집시키고 자주혁신하여 하나의 자주, 통일, 조화, 선진, 우리 나라 원자력발전발전수준과 서로 적응되는 원자력발전 표준 체계를 다그쳐 구축하고 표준의 규범, 선도와 버팀목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원자력발전기술과 장비의 진보를 추동하고 우리 나라 원자력발전안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의견>은 다음과 같이 명확히 했다. 2019년에 이르러 자주통일적이고 우리 나라 원자력발전 발전수준과 서로 적응하는 원자력발전표준체계를 형성하며 2022년에 이르러 국내 자주적 원자력발전프로젝트가 자주적 원자력발전표준을 채용하는 비률이 대폭 제고되고 우리 나라 원자력발전표준의 국내영향력과 인정정도가 뚜렷히 제고되며 2027년에 이르러 원자력발전표준화 강국의 전렬에 들어서고 국제원자력발전표준화 령역에서 선도역할을 발휘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