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 지도자가 19일 평양에서 재차 회담을 가지고 〈9월 평양공동선언〉을 체결했다. 중국 외교부 경상 대변인은 이날 진행된 정례기자회견에서 중국은 이를 환영하며 쌍방이 바친 적극적인 노력을 찬양한다고 표시했다.
조한 지도자는 19일 〈9월 평양공동선언〉을 체결, 반도 비핵화 실현, 북남 관계 개선, 군사 긴장 완화의 의지를 표명했다.
중국은 이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하는 질문에 경상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조한 지도자가 평양에서 재차 회담을 가지고 〈9월 평양공동선언〉을 체결, 상호 관계 발전 및 개선, 지역 군사 긴장 완화, 반도 비핵화와 평화담판 진척 추진과 관련해 새로운 중요 공감대를 달성한 것을 우리는 환영하며 쌍방이 바친 적극적인 노력을 찬양한다.
경상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평화와 번영, 화해와 협력은 반도와 본 지역 인민들의 공동 념원이다. 반도의 이웃으로서 중국은 반도 북남 쌍방이 대화협상을 통해 상호 관계를 개선하고 화해 협력을 추진하는 것을 지지한다. 조한 쌍방이 계속 선언 관련 공동인식을 잘 락착하고 북남 상호 소통과 협력 추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함으로써 정치적으로 반도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지속적인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기 바란다. 길림신문/font>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