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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년 ‘쌍11’쇼핑축제, 장바구니에 담긴 중국기적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11월14일 09시13분    조회:1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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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11’쇼핑축제는 올해로 11년간 개최되였다. 이 기간 소비의 경제성장에 대한 공헌률은 76.2%에 달했고 소비는 련속 5년간 중국 경제성장의 제1 동력으로 되였다.

11월 11일은 달력에서 한개 날자에 불과하지만 형상적으로 표현하면 하나의 부호이다. 이 부호를 통해 우리는 11년간 지속 왕성한 중국 소비수준을 알아볼 수 있고 부단히 승격하는 중국소비 능력을 엿볼 수 있으며 더욱 혁신적이고 포용되며 개방된 중국 소비시장을 볼 수 있다. 


전에 온라인쇼핑은 싸구려의 대명사였고 인터넷에서 많은 물품의 가격비교를 통해 가격이 낮은 상품을 찾았다. 력대 명세서를 보면 우리는 상품의 실용가치 뿐만 아니라 문화실정과 정감련결에도 신경을 써온 것을 보아낼 수 있다. 11년간의 ‘쌍11’쇼핑축제는 우리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기대와 리상적 생활의 모양이 반영된다.

11년간의 ‘쌍11’쇼핑축제는 ‘국내구매’에서 ‘해외구매’로 발전했다.

세계 소비시장이둔화되여도 중국 소비시장은 여전히 활력이 넘쳤다. 점차 상승하는 중국 내부수요는 세계경제를 이끄는 ‘엔진’으로 되였다. 개방된 정책하에 중국은 수입을 적극 확대했고 소비시장은 황금발전기를 맞았다. 올해 ‘쌍11’쇼핑축제는 더우기 중국국제수입박람회와 만났고 세계 일류 브랜드들이 이곳에 모였으며 품질소비가 주류로 되였고 ‘중국구매력’이 세계를 움직였다. 거대한 소비잠재력을 보유한 중국은 팔을 벌려 세계와의 공유를 환영하고 있다. 

11년 ‘쌍11’ 쇼핑축제, 소비는 강등한 적이 없고 다만 더욱 리성적인 양상을 띠고 있다.

중국 소비시장의 신속한 발전으로 일선도시 소비는 억제와 리성 쪽으로 기울었고 3, 4선 도시 소비는 지속적인 열기를 유지했으며 3, 4선 이하 도시는 현재 많은 상가들이 각축을 벌이는 새로운 시장으로 되였다. 올해 ‘쌍11’쇼핑축제 천모(天猫) 새로운 사용자중 70%는 3, 4선 이하 도시 소비자들이다. 경동은 올해 작은 목표가 5억에 달하는 3, 4선 이하 도시 소비자를 보유하는 것이라고 표시한 바 있다. 소비자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점차 커지고 전체 소비시장은 현재 건전하게 성장하고 있다. 


11년 ‘쌍11’쇼핑축제, 중국 소비가 공급측에서 지속 발전하는 활력을 그려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빠르게 융합되고 전통소비가 새로운 생명을 얻었다. 공급사슬과 과학기술 데터권한, 새로운 소비, 새로운 소매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넓은 시장에서 11년 ‘쌍11’쇼핑축제는 한방면으로는 저장량을 보유하고 한방면으로는 증량을 활성화했다. 소비의 인솔력은 중국경제판도에서 부단히 궐기했고 중국경제를 힘있게 받쳐주면서 세계 전자상거래 발전에 중국의 경험을 제공했다. 

11년 ‘쌍11’쇼핑축제, 우리는 우리의 장바구니로 중국기적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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