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중국국제봉사무역교역회가 개최되고 있다. 이 기간, 중국의 여러 부, 위원회에서 잇따라 목소리를 내여 다음 단계 경제발전 정책정보를 방출하고 있다.
의료, 문화, 교육, 전신 등 분야의 개방 가속화될 것
중국 상무부 부부장 왕병남은 중국은 봉사업의 시장진입허가를 지속적으로 완화하여 의료, 문화, 교육, 전신 등 분야의 개방절차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은 봉사업 개방의 제도혁신조치를 빠르게 추진하고 탐색하여 더 많은 공평하고 개방된 투자환경을 창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년래 중국 제조업은 이미 전세계 투자자들에게 기본적으로 개방되였는데 봉사업의 개방도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 상무부는 일전, 봉사무역 혁신발전시범의 전면적인 심화를 추진하여 문화, 중의약봉사, 디지털봉사 수출기지건설을 추진하고 다국경 봉사무역 네거티브리스트를 제정하여 봉사무역의 규칙, 규제, 관리, 표준 등 제도형 개방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디지털상거래' 힘써 발전시킬 것
상무부 부부장 전극명은 전자상거래의 고품질발전을 빠르게 추동하고 디지털상거래를 힘써 발전시키며 데터가치를 충분히 발굴하고 디지털기술을 전면적으로 응용하여 상거래활동의 전 과정 데터화, 네트워크화와 스마트화의 실현을 빠르게 추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봉사무역교역회기간, 상무부는 15개 국가전자상거래시범기지를 새로 추가했는데 그중에는 하문다국경전자상거래산업원, 의오륙항전자상거래타운 등이 포함됐다. 이로써 중국의 국가전자상거래시범기지는 이미 127개로 증가됐다.
전극명은 다국경전자상무의 발전을 추동하려면 다국경전자상무 종합시범구의 건설을 착실히 추진하고 다국경전자상무 발전에 적응되는 정책체계를 지속적으로 보완해야 한다고 밝혔다.
올해 5G의 대규모 상용 추진할 것
중국 공업정보화부 부장 소아경은 현재 중국의 5G 사용자들이 이미 6000만명을 초과해 올해 5G의 대규모적 상용을 추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아경은 관련측이 '14.5'시기의 빅데터, 소프트웨어, 정보통신 등 산업계획을 고품질로 편제하여 새 형세하의 발전 목표와 임무를 명확히 하고 소프트웨어산업생태를 양성하며 산업결집을 추동하고 디지털인프라를 빠르게 건설해 5G의 대규모적 상용을 추동할 것이라고 공개했다.
소아경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공업정보화부는 또 디지털화 정돈에 봉사하고 데터관리능력 국가표준을 보급하며 기업데터관리평가체계를 수립할 것이다. ‘방관복’개혁을 심화하고 포용심사원칙에 따라 데터요소시장을 양성하여 시장의 혁신활력을 격발시킬 것이다. 데터와 인터넷 안전을 강화하고 데터봉사능력을 전면적으로 증강할 것이다.
부동산시장의 지나친 금융화 방지할 것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 부주석 주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금융기구, 지방정부, 금융관리부문의 책임을 다질 것이다. 고위험, 중소금융을 타당하게 처리하고 부동산 투기를 금지한다는 정위를 엄격히 준수하여 부동산시장의 지나친 금융화를 방지할 것이다. 동시에 자금관리 새 규정의 요구를 락착하여 '그림자은행'의 반등을 방지할 것이다. 법과 규정을 위반한 활동을 타격하는 것을 통해 체계적 금융위험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최저선을 단단히 지킬 것이다.
인민넷 조문판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