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중공중앙은 기자회견을 소집해 중국공산당 창립 100주년 경축대회 관련 상황을 소개했다. 회의에서 중앙선전부 일상사업분관 부부장 왕효휘는 당중앙에서 비준한 방안에 근거해 경축활동일정은 다음과 같다고 소개했다.
1.당사학습교육을 전개
‘초심 잊지 않고 사명 명기하기’ 주제교육성과 심화와 결부해 전체 당원들 속에서 당사학습교육을 전개한다.
2.경축대회 개최
중공중앙의 명의로 중국공산당 창립 100주년 기념대회를 성대히 개최하고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위주석 습근평이 중요연설을 발표한다.
3.‘7.1훈장’ 수여와 전국 ‘2우1선’ 선정표창 진행
중공중앙의 명의로 당을 위해 걸출한 공헌을 하고 보귀한 정신적 재부를 창조한 당원들에게 ‘7.1훈장’을 수여한다.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위 주석 습근평이 증서를 발급하고 훈장을 수여한다.
4.대형 주제전시 개최
‘초심 잊지 않고 사명 명기하기’ 대형 주제전시를 개최하고 중국공산당 100년의 찬란한 려정, 위대한 성과와 보귀한 경험을 립체적으로 전시한다.
5.문예공연 개최
중국공산당 창립 100주년 대형 문예공연을 개최하고 당과 국가 지도자, 공훈표창을 받은 대표, 기층당원과 군중대표 등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함께 관람하도록 한다.
6.리론연구토론회와 좌담회 소집
중앙선전부는 중앙조직부, 중앙당학교(국가행정학원), 중앙당사문헌연구원, 교육부, 중국사회과학연구원, 군위정치사업부와 련합해 창당 100주년 리론연구토론회를 소집한다. 중앙조직부는 전국 우수공산당원, 우수당사무사업자, 선진기층당조직 대표들과 창당 100주년 경축 좌담회를 개최하고 로당원과 로간부 좌담회 및 당건설력사 경험연구토론회를 개최한다. 중앙통일전선사업부는 각 민주당파, 무당파인사, 전국공상업련합회와 함께 각계 인사 중국공산당 창립 100주년 경축 좌담회를 소집한다.
7.일련의 문예작품과 출판물 창작
중국공산당 창립 100주년래 찬란한 력사, 위대한 성과와 보귀한 경험, 각 력사시기 나타난 선진인물을 주요내용으로 하여 대형 문헌프로그람과 프로그람을 제작한다. 중점 당사 저작과 리론문장을 내놓고 <중국공산당 100년> 등 중점출판물을 편찬한다.
8.군중성 주제선전교육활동 전개
전국 도시와 농촌에서 ‘영원히 당과 함께’ 군중성 주제선전교육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한다.
인민넷 조문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