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북경시 신종코로나페염 전염병예방통제사업 제267회 소식발표회에서 북경시질병예방통제센터 부주임, 전국 신종코로나페염전문가팀 성원 방성화(庞星火)는 콜드체인이나 비콜드체인 물품을 통해 바이러스가 전파된 사례가 우리 나라 여러 성(직할시)에서 보도된 적이 있는가 하면 최근 우리 나라에서는 국제우편물 및 기타 물품의 양성사례도 보도되였다고 밝혔다. 신종코로나페염 바이러스는 저온에서 장시간 생존할 수 있기에 겨울철에는 물건을 통한 전파의 위험이 커진다.
현재 세계적으로 오미크론변이바이러스로 인한 신종코로나페염 전염병발병률이 높기에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할 것을 당부한다.
첫째는 해외 전염병 발생률이 높을 때 해외상품 구매를 최소화해야 한다.
둘째는 국제우편물이나 물품을 받을 때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을 제대로 착용하고 직접적인 접촉과 교류를 줄여야 한다.
셋째는 가능한 한 고정된 장소에서 우편물을 받고 접촉 없이 인수인계하며 직접 면전에서 수령해야 할 경우에는 택배기사와 안전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넷째는 포장을 뜯을 때 가급적 실외에서 진행하고 겉포장은 집에 가져오지 말며 생활쓰레기로 분류하여 처리해야 한다. 집에 가져갈 경우 염소소독제나 75% 알콜로 내외 포장을 전면 소독해야 한다.
다섯째는 우편물을 처리한 후 장갑을 제때에 벗고 손을 소독하고 세척하며 마스크를 교체해야 한다. 깨끗하지 않은 손으로 입, 눈, 코를 만지지 말아야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