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절 황금련휴가 림박 려행, 쇼핑 등 소비 고봉기를 맞이하고 있다. 길림성소비자협회는 현재 시장소비 열점과 결부하여 2022년 국경절 소비 경고제시를 발부했다.
1. ‘미니휴가’, 본지에서 ‘시와 먼곳’을 찾아야전염병예방통제는 여전히 소홀히 해서는 안되며 광범한 소비자들은 시시각각 권위적인 매체가 발표한 각급 전염병예방통제 안내문을 통해 려행 목적지를 선택하고 중고위험 지역에 가는 것을 단호히 피해야 한다. 성(시)내 려행, 단거리 려행, 주변 려행 등 '미니휴가' 방식을 선택하고 사전에 합리적으로 일정을 계획하며 목적지 및 연도의 전염병예방통제정책, 날씨 등 상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제때에 일정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캠핑열풍', '랭정한 사고'가 더 필요해 최근 몇년동안, 야외캠핑은 점차 많은 사람들이 추앙하는 레저려행 방식으로 되였다. 캠핑 관련 장비는 전문성이 있기때문에 소비자들은 아웃도어 장비를 구입할 때 텐트 류형, 에어쿠션이나 방습매트, 침낭 등을 필요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소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물건을 비교한 후 구매할 수 있다. 가을에는 날씨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기때문에 소비자들은 캠핑을 하는 동안 화재예방에 주의해야 하며 될수록 야외에서 화염이 있는 불을 피우지 말고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지 말아야 한다.
3. ‘핫 아이템, 특가’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리성적으로 분석해야명절기간 적지 않은 오프라인 슈퍼마켓이나 온라인 인터넷쇼핑플랫폼에서는 판촉활동을 가동하는데 소비자는 상품을 사재기하여 불필요한 랑비를 일으키지 않도록 합리적으로 소비해야 한다. 선불식 소비와 같은 특수 소비 분야에서는 위험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쿠폰 반환, 증정, 카드 충전 등의 행사에 필요한 신중함을 유지해야 한다.
소비자는 소비 과정에서 소비 증빙을 보류해야 한다. 소비분쟁이 발생하면 먼저 업체와 협의하여 해결할 수 있으며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관련 부문에 신고할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