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국무원 판공청은 〈정무봉사의 ‘다성 통일 처리’(跨省通办) 범위를 확대하여 봉사효능을 더한층 제고할 데 관한 의견〉을 인쇄 발부하였다.
〈의견〉은 3개 면의 정책 조치를 확정하였다.
1. ‘다성 통일 처리’ 사항의 범위를 확대한다. 수요량이 크고 포괄 면이 넓으며 처리 차수가 높은 원칙에 따라 타지역 전자 세금 납부, 세수 완납 증명 발부, 단위 사회보험비 신고, 림시 주민신분증 수속, 도농 주민양로보험 참가 등기와 대우 신청, 진찰부 5가지 만성병, 특수병 비용 결산 등 22가지 정무봉사의 ‘다성 통일 처리’ 사항을 새로 증가한다. 지역간의 ‘다성 통일 처리’의 협력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다성 통일 처리’의 범위와 깊이를 더한층 넓힌다.
2. ‘다성 통일 처리’의 봉사효능을 제고한다. 온라인(线上) 처리의 봉사체험을 개진하여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며 원활하게,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다성 통일 처리’ 봉사를 제공한다. ‘다성 통일 처리’의 오프라인(线下) 봉사를 최적화하고 처리를 도와주고 대신해주며 인도해주고 가르쳐주는 등 봉사방식을 널리 보급하여 온라인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일을 오프라인에서도 처리할 수 있게 한다. ‘다성 통일 처리’의 협조 효률을 제고하고 ‘다성 통일 처리’ 업무 지탱 시스템의 처리 이전 기능을 완벽화하여 타지역 대리 접수, 대리 처리, 다지역 련합 처리 봉사의 최적화를 추동한다.
3. ‘다성 통일 처리’의 봉사 지탱을 강화한다. ‘다성 통일 처리’ 사항의 표준과 업무 규칙을 완벽화하여 전 과정 온라인 처리, 타지역 대리 접수, 대리 처리, 다지역 련합 처리의 업무 표준과 조작 규범을 가속화 제정하고 완벽화한다. ‘다성 통일 처리’의 플래트홈과 시스템 접목을 강화하여 국무원 부문 관리 업무의 정보 시스템, 지방 각급 정부 부문의 업무 정보 시스템과 각 지역 정무봉사 플래트홈간의 깊이 있는 접목과 융합을 추동한다. ‘다성 통일 처리’의 데이터(数据) 공유 지탱 능력을 증강하여 기업, 군중들과 직접 관계되는 수속, 응용 차수가 많은 정무 데이터를 공유 범위에 포함시켜 정무 데이터 공유 안전 보장을 강화하고 법에 따라 개인의 정보와 기업의 상업비밀을 보호한다.
/신화사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