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절기간에 길림성 소비시장은 지속적으로 회복되였고 안정적인 운행을 유지했다. 명절소비의 활력과 제2기 길림 ‘9·8소비축제’가 효과적으로 맞물려 소비시장이 활력을 보이고 소비잠재력이 충분히 방출되였으며 소비품시장이 지속적으로 호전을 보였다.
길림성상무청에서 제공한 최신소식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7일까지 길림성에서 중점적으로 모니터링한 214호 상업무역기업은 20.5억원의 판매액을 실현했는데 이는 동기대비 6.7% 성장한 것이라고 한다.
매매 흥성, 동력에너지 방출
국경절련휴는 마침 제2기 길림 ‘9·8소비축제’ 판촉활동과 겹쳤다. 전성 상업무역기업들은 소비축제에 의거해 200여차례 활동을 개최했으며 주민들의 결혼식, 환절기 등 소비수요를 만족시켜 전성 소비의 회복과 성장을 실현했다. 그중 휴대폰 등 통신기재류 상품 판매액은 동기대비 13.0% 성장했고 문화사무용품 판매액은 12.3% 성장했으며 체육오락류 상품 판매액은 39.7% 성장했다.
길림성상무청 시장운행과 소비품촉진처 관련 책임자는 제2기 길림 ‘9·8소비축제’의 추동에 힘 없어 성내 주민들의 소비수요가 진일보 자극되였고 국경휴가 인기상품의 판매가 두드러졌다고 표시했다. ‘소비승격’류 상품과 ‘기초소비’류 상품판매는 모두 성장추세를 보였다.
업종형태 승격, 활력 방출
새로운 업종형태가 빠르게 승격되고 새로운 활력이 신속히 방출되였다. 국경절기간 길림성 시장의 소비잠재력이 경제발전의 동력으로 진일보 전환되였다.
명절기간에 성내 새로운 업종형태, 새로운 모식이 활약적이였는바 라이브방송판매, 클라우드방송실 등 온라인 판매모식의 우세가 드러나면서 전자상거래 라이브방송, 상품판매수가 뚜렷하게 증가되였다. ‘야간경제’가 번영했는바 장춘구아쇼핑몰, 장춘백화상점, 연길백화상점 등 각 대형쇼핑몰들은 영업시간을 연장했으며 여러 야간시장 려객류동량도 뚜렷하게 향상되였다.
관광음식도 점차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관광시장의 호전은 관광음식의 발전을 추동할 수 있고 일부 풍경구 주변의 료식업경영도 이왕의 동기수준을 회복했다. 이를테면 매하구호텔 명절기간 영업수입은 큰 성장을 실현했다. 이 밖에 온라인음식주문도 명절소비의 열점으로 되였다. 메이퇀은 ‘9·8소비축제’ 기간에 온라인에서 ‘음식소비권’, ‘야식소비권’ 등 판촉활동을 출시해 온라인소비를 이끌었는데 배달기업 온라인주문량이 대폭 증가되였고 부분적 배달기업 주문량도 평소에 비해 몇배나 많아졌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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