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문자와 가장 많은 거래량을 가진 온라인 티켓팅 시스템이다. 철도 12306 고객서비스시스템, 철도 12306 APP의 기능은 부단히 풍부해지고 개선되였으며 서비스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현재 철도 12306 APP은 인터넷 예매, 온라인 좌석선택, 온라인 음식주문 등 다양한 서비스 기능으로 루적 다운로드 및 설치가 17억여차에 달하며, 12306 사이트(모바일 앱 포함)의 일일 방문량은 2000억차에 달하며 러시아워에는 초당 매표량이 1500장을 넘고 하루 최고 매표량은 1541만3000장, 년간 최고 매표량은 35억7000만장으로 년간 매표 총량의 81.1%를 차지해 이미 광범한 려객들이 기차표를 구매하고 려행정보를 조회하는 주요 통로가 되였으며 중국인들의 출동방식과 생활방식을 크게 변화시키고 매년 사회적으로 매표를 위한 교통비용을 100억원 이상 절약하고 있다.
2013년 12월, 승객의 티켓 구매를 더욱 편리하게 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국철도는 기존 인터넷 티켓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모바일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철도 12306을 출시하여 철도 모바일 티켓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철도 12306 APP은 출시 이후 1.0버전에서 5.5버전로 진화했으며 30개 이상의 대형 버전과 500개 이상의 미니버전을 업그레이드한 후 승객 출행서비스 기능이 지속적으로 혁신되고 개선되였다.
2016년 2월, 렬차 정각, 연착 조회, 불만, 제안 및 서비스 조회 기능을 오픈했다.
2016년 12월, 동력분산식렬차 좌석선택 기능이 추가되여 승객들이 시각화 도면에 따라 자체적으로 좌석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2017년 7월, 고속철도 온라인 음식주문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로선별로 승객에게 약 6000가지 종류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어 승객의 식사체험을 크게 향상시켰다.
2018년 11월, 전자승차권 서비스기능이 시범 출시되였으며 현재 99.9% 이상의 출행인구를 포괄해 중국 철도는 종이승차권과 작별하고 전면적으로 전자티켓시대에 진입했다.
2019년 5월, 후보 티켓구매 기능이 전면 실시되여 악의적 티켓팅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온라인 암표상'을 단속했으며 공정한 티켓구매 환경을 수호했다.
2019년 10월, 12306 빈곤부축쇼핑몰이 오픈되였다. 막대한 사용자 수에 힘입어 철도 지정 빈곤부축현의 100여가지 제품이 온라인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2021년 9월 12일, 로인맞춤형 무장애기능이 오픈되면서 로인 등 특수군체가 '디지털격차'를 이겨낼 수 있는 따뜻한 교량을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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