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국가주석과 우간다 무세베니 대통령이 10월 18일 량국 수교 60주년을 경축해 축전을 주고 받았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과 우간다의 전통친선은 오랜 력사를 이어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근년래 량국이 전면협력동반자관계를 건립하여 제 분야 협력이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있으며 서로의 핵심리익과 중대한 관심사에서 단호하게 서로를 지지하고 국제와 지역사무에서 밀접하게 협조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감염병 상황에 직면해 량국 인민은 함께 곤난을 극복하고 상부상조하면서 량국 친선의 새 장을 엮었다. 나는 중국과 우간다 관계발전을 높이 중시하며 무세베니 대통령과 함께 량국 수교 60주년을 계기로 “일대일로” 공동건설과 중국-아프리카 협력론단 구도내에서 제 분야 협력을 심화하고 량국과 량국 인민에게 복지를 마련해주며 신시대 중국 아프리카 운명공동체를 함께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무세베니 대통령은 수교 60년래 우간다와 중국은 밀접히 협력하면서 수많은 중대한 협력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실시하여 량국간 량호한 관계는 시종 활력으로 넘치고 있다고 표했다. 우간다는 계속하여 량국관계 발전에 진력할 것이다. 량국의 친선협력관계는 기필코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량국 인민에게 더 좋은 복지를 마련해주며 세계 평화와 안정, 협력을 위해 기여할 것이라 믿는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