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전지현에게 협찬할게요’…협찬 줄 잇는 이유는?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1월10일 09시26분    조회:13668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14년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한 전지현이 패션·광고업계의 협찬 0순위 스타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SBS 수목극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에 전지현이 출연을 확정하면서 '전지현+김수현'효과에 대한 기대가 드라마 시작 전부터 치솟았다. 어느 정도의 화제는 예견됐지만, 현재 '완판녀'로서 전지현의 위력은 상상 이상이다. 매회 방송 직후 그가 걸치고, 들고, 달고 나온 모든 패션 아이템이 포털사이트를 장식하며 패션피플들의 구매 리스트를 장식하고 있다. 시청률까지 고공행진(8일 24.1%·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하며 전지현을 '움직이는 광고판'으로 이용하려고 하는 브랜드 관계자들의 손이 바쁘다. 한 패션홍보사 관계자는 "인기 드라마 속 여러 여주인공이 있지만 유독 전지현씨에게만 협찬제의가 폭주하고 있다"면서 "선글라스·옷·신발 등 품목도 브랜드도 가지각색"이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왜 수많은 드라마 여배우 중 유독 전지현에게 협찬을 하고 싶어할까. 그 이유를 알아봤다.

▶전지현 효과 상상 그 이상, 업계 "의상 걸치면 최고 5000만원"

패션·광고 관계자들은 "전지현 효과는 상상 그 이상"이라고 입을 모은다. 네티즌들은 방송에 잠깐 스쳐지나간 아이템까지도 캡처를 해 관심을 갖고 구매욕을 보이고 있다. 이제 겨우 8회 방송이 나갔을 뿐인데 드라마 속에서 전지현이 터치한 해당 브랜드의 완판 소식도 속속 전해지고 있다. 2회에 입고 나온 '폴스미스' 오버사이즈 코트는 이미 완판됐고, 극 초반 선보인 'DKNY' 코트와 '셀린느' 코트도 부리나케 판매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가 이어지자 전지현에게 협찬하기 위해 패션·광고 업계가 파격적인 제안까지 내놓고 있다. 이젠 "협찬 의상을 입으면 증정해드릴게요"라는 단순한 제안으로는 어림도 없기 때문이다. 일부 브랜드에서는 드라마에서 자신의 제품을 착용하기만 해도 광고비를 챙겨주겠다는 제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패션 마케팅 관계자는 "다른 연예인들은 협찬을 못 받아서 안달인데 전지현은 정반대다. 협찬해주겠다는 곳이 너무 많아 선택하기 힘들 정도"라며 "전지현이 드라마에 복귀하기 전에는 김남주에게 이런 협찬경쟁이 쏠렸다. 전지현이 지금 그 자리에 올라선 셈"이라면서 "드라마에서 의상이나 백을 한 번 드는데도 기본 1000만원 대에서 최고 5000만원까지 광고비가 치솟고 있다. 인지도가 다소 낮은 브랜드는 협찬 경쟁에서 이기려고 금액을 더 올리는 경우도 있다.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귀띔했다.

▶'강남 며느리'된 후 고급스러운 이미지 더해져

완판녀가 되고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먼저 드라마의 인기가 첫 손에 꼽힌다. '별그대'는 현재 방영 중인 미리시리즈를 다 합쳐 가장 높은 시청률을 자랑한다.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이 많을수록 PPL 효과를 내고싶어하는 광고주들이 늘어나는 건 당연한 결과다.

게다가 현재 수목극 1위인 MBC '기황후'는 사극이고 수목극 2위인 '미스코리아'도 90년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잇아이템'을 협찬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시대 배경과 맞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대다수의 브랜드들이 전지현에게 집중하고 있다.

'별그대' 시청자층이 지갑을 여는 주된 소비자층과 일치하는 것도 주된 이유다. 광고 홍보 마케팅 관계자는 "장근석과 아이유가 주연을 맡은 KBS 2TV 수목극 '예쁜남자'의 경우 주된 시청자층이 10대다. 배우들이 착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여유가 없는 학생들이 시청자일 경우, 매출 효과로 직결되지 않는다"며 "전지현이 걸친 아이템의 타깃은 경제적 여유가 있는 20대부터 40대까지다. 매출 상승 효과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관계자들이 전지현에게 목을 매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지현의 바뀐 이미지도 협찬사가 줄 서는 데 한몫했다. 지난해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의 외손주와 결혼한 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더해졌다. 관계자는 "20~40대 여성들의 워너비 모델이 고소영에서 전지현으로 옮겨갔다. 결혼 후 '강남 며느리'의 아이콘이 되면서 여성들의 워너비가 됐다. 안정된 가정을 꾸리고 한층 여유로워진 전지현에게 열광하고 있다"며 "전지현 처럼 살고 싶다는 열망이 패션 아이템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일간스포츠]

파일 [ 3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6071
  • ‘황제를 위하여 이민기 이태임 박성웅’ 지난 7일 방송된 KBS2 '연예가중계'에서는 영화 '황제를 위하여' 주연배우 3인방과 인터뷰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박성웅, 이태임, 이민기는 서로의 첫인상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민기는 박성웅에 대해 "후배 바보다"라고 했고, 이태임에 대해선...
  • 2014-06-10
  •     마리나 린척, 흠뻑 젖은 볼륨 과시…男心 ‘초토화’ 마리나 린척(Maryna Linchuk)의 화보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 미국 연예매체 스플래시 닷컴은 최근 벨라루스 출신 모델인 마리나 린척(26)의 화보 촬영장 사진을 공개했다. 린척은 이날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한 공원에서 촬영을...
  • 2014-06-10
  • "저 아직 젊어요." 한류스타 김수현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하지만 뜨거운 인기만큼이나 그를 둘러싼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에 중국에서는 '김수현 성형설'까지 제기되는 등 흠집내기 보도까지 나왔다. 최근 중국에서는 '김수현 성형설'이 제기돼 논란이 일었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 루머...
  • 2014-06-10
  • 중화권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동시에 섭렵하고 있는 최시원이 이번에는 월드스타 성룡(청룽) 사단에 합류, 할리우드 스타 존 쿠삭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중국 영화계 복수 관계자에 따르면 '2012' '콘 에어'의 할리우드 스타 존 쿠삭과 슈퍼주니어 최시원은 액션 사극 '드래곤 블레이드'에 캐스팅...
  • 2014-06-10
  •   청순하고 귀여운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대만 출신 인기 여배우 진교은(천챠오언)이 사석에서 찍힌 흡연 사진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10일 중화권 여러 매체는 최근 한 네티즌이 웨이보에 공개한 진교은의 사진을 앞다퉈 보도했다. 진교은이 술자리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었다. 언론...
  • 2014-06-10
  •    월드스타 청룽(성룡)이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해 보이고 있다.   청룽은 7일 중국 하이난성 하이커우에서 열린 중국 최대 영화 제작사 화이브라더스 창립 20주년 파티에 참석했다. 영화인의 축제나 마찬가지였던 행사에서 청룽은 마치 어딘가로 떠날 듯한 탐험가같은 패션을 선보였다. 차이나칼라 셔츠...
  • 2014-06-10
  •    한류 열풍이 뜨거운 중국에서 '별에서 온 상속자들'(來自星星的繼承者們)이라는 영화가 등장해 화제다.   7일 중국 시나닷컴 연예는 전날인 6일 영화 '별에서 온 상속자들' 크랭크인 행사가 베이징에서 열렸다고 보도했다. 배우 왕란은 이날 자신의 웨이보(중국 SNS)에 "영화 '별에...
  • 2014-06-09
  •    중국 톱 여배우 공리(48)가 자신을 향한 카메라에 손인사를 건네고 있다.   공리는 6일 영화 '귀래' 홍보를 위해 홍콩을 찾았다. 오랜만에 홍콩을 방문한 공리에 현지 취재진들의 뜨거운 취재 열기가 그의 입국을 반겼다. 이날 공리는 안 꾸민 듯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공항 패션을 선보였다. 베...
  • 2014-06-09
  • 미국 톱 인디뮤지션 다르네(Darnaa)가 해외스타로는 처음으로 세월호 피해자와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추모곡 '옐로우 리본(Yellow Ribbon)'을 출시한다. 5일 EWA에 따르면 다르네는 이달 중순 세월호 추모곡 '옐로우 리본'을 한국, 미국, 중국 등에서 발표할 예정으로 음원 수익금 일부는 세월호 유가족을...
  • 2014-06-06
  • SBS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이 중국 내 다운로드 수 1억 5천만건을 눈앞에 두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 유쿠(YOUKU)에 판권이 판매됐고 이후 중국의 드라마 다운로드 사이트와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닥터 이방인'은 6일 오전 7시 10분 유쿠 기준 1억 2천 3백만 뷰를, 또 다른 서...
  • 2014-06-06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